KT, 서울대치과병원에 ‘양방향 예약 지킴이’ 서비스 공급
KT, 서울대치과병원에 ‘양방향 예약 지킴이’ 서비스 공급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1.08.03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 예약 대표번호와 환자간 양방향 메시지로 예약시간 변경 및 취소
KT가 양방향 메시지를 활용해 예약고객의 확인 및 변경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양방향 예약 지킴이’ 서비스를 시작했다.
KT가 양방향 메시지를 활용해 예약고객의 확인 및 변경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양방향 예약 지킴이’ 서비스를 시작했다.

[디지털경제뉴스 김재원 기자] KT가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 손쉽게 고객의 예약을 관리할 수 있는 ‘양방향 예약 지킴이’ 서비스를 공급했다.

‘양방향 예약 지킴이’ 서비스는 KT와 의료정보데이터 전문 벤처기업 비씨앤컴퍼니가 공동으로 개발했다. 양방향 메시지로 예약을 관리하고 환자의 예약 미이행으로 인한 병원의 손실을 최소화한다.

특히 병원에서 예약 확인을 위한 문자메시지를 환자에게 보내면 환자는 문자메시지로 간편하게 회신해 예약시간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다. 또, 환자의 예약 확정 여부가 병원에 실시간으로 전달돼 예약 변경이 필요한 고객에게 빠른 응대가 가능하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은 ‘양방향 예약 지킴이’ 서비스를 올해 6월부터 2개월간 시범운영한 결과, 콜센터로 들어오는 예약 확인 전화와, 예약 미이행 비율이 이전보다 크게 감소해 서비스의 정식 도입을 결정했다.

‘양방향 예약 지킴이’ 서비스를 앞서 도입한 병원에서도 쉽고 편리한 예약환자 관리를 통해 병원 경영 효율화는 물론 편의성 부분에서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고 평가했다.

KT는 대형병원이나 예약 환자 비율이 높은 전문 클리닉을 중심으로 서비스 공급을 확대하고, 서비스 이용 현황이나 효과 등을 분석해 서비스 개선을 지속할 계획이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 구영 병원장은 “양방향 예약 지킴이 서비스 도입을 통해 환자 중심의 진료에 더 가까워졌다”라며 “앞으로도 환자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진료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