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커넥트, 글로벌 영상 메신저 ‘아자르’에 ‘AR 아바타’ 기능 추가
하이퍼커넥트, 글로벌 영상 메신저 ‘아자르’에 ‘AR 아바타’ 기능 추가
  • 이동진 기자
  • 승인 2021.08.3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사형 그래픽에 섬세한 이용자 표정 및 움직임 표현 가능, ‘아바타’로 전 세계 사람들과 소통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하이퍼커넥트는 글로벌 영상 메신저 ‘아자르’에 ‘AR(증강현실) 아바타’ 기능을 추가했다.

‘아자르’에 적용된 ‘AR 아바타’는 하이퍼커넥트가 그간 집중해온 영상 및 AR 등 혁신 기술이 집약된 만큼, 극대화된 실사형 그래픽은 물론 이용자의 표정과 움직임을 섬세하게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머리, 몸통, 배경 중 원하는 영역을 선택해 실제 사람을 만나는 듯한 실사형 그래픽의 아바타를 생성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아이폰 10과 iOS 12 이상에서 즐길 수 있으며, 구글 안드로이드OS에는 추후 지원될 예정이다.

이번에 도입된 ‘AR 아바타’ 기능 지원을 통해 그간 영상 메신저가 익숙하지 않았던 이용자들도 ‘아자르’ 안에서 또 다른 나인 ‘아바타’로 전 세계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 친구를 맺고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됐다.

하이퍼커넥트는 인간처럼 자연스럽게 보고 듣고 말할 수 있는 지능형 가상 인간, AI 두뇌를 가진 아바타 ‘AI 휴먼’도 곧 적용할 예정이다. ‘AI 휴먼’이 적용되면 이용자들은 ‘아자르’에서 △실제 얼굴의 이용자 △가상 얼굴의 이용자 △가상 얼굴의 AI 휴먼 등 총 3가지 유형의 상대방과 만나 대화를 나누는 차별화된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하이퍼커넥트 김정훈 CBO(최고 비즈니스 책임자)는 “하이퍼커넥트는 시대를 앞서 나가는 혁신 기술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해 온 만큼 ‘아자르’의 ‘AR 아바타’도 이용자들에게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차별화된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며 “실사형 그래픽으로 구현된 ‘아자르’의 ‘AR 아바타’를 통한 ‘또 다른 나’로 전 세계 이용자들과 만나 대화하고 친구를 사귀는 즐거움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