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미디어,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인플루언스 스콥’ 국내 출시
닐슨미디어,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인플루언스 스콥’ 국내 출시
  • 이동진 기자
  • 승인 2021.09.2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1억명, 국내 7만명의 인플루언서 데이터 기반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 과정의 효율적인 운영 지원
닐슨미디어코리아가 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을 국내에 출시했다.
닐슨미디어코리아가 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을 국내에 출시했다.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닐슨미디어코리아가 유튜버, 틱톡커, 블로거, 게이머 등 다양한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마케팅의 효과적인 전략 수립과 집행을 위한 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닐슨 인플루언스 스콥(Influence Scope)’을 국내에 출시했다.

인플루언서 시장이 커지고 국내 인플루언서 마케팅 대행사도 성장하고 있지만, 효과적인 인플루언서 선정과 효과 검증은 표준화되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닐슨미디어의 이 솔루션은, 기업들이 브랜드 캠페인에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선정하고 신뢰할만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과를 측정해 체계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마케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닐슨미디어는 현재 전 세계 1억명, 국내 7만명의 인플루언서 데이터를 보유하며 이들의 채널과 콘텐츠를 분석하고 있다.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틱톡 등 주요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유명인사와 운동선수, 블로거, 팟캐스터, 게이머 등 모든 유형의 인플루언서를 포함하고 있다.

닐슨미디어는 이를 기반으로 브랜드 성격과 인플루언서 유형, 타깃 소비자 층에 가장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추천하고 정량적 지표 뿐 아니라 긍∙부정 버즈를 분석한 정성 분석을 포함한 성과 측정 리포팅을 제공한다. 현재 나이키, 다이슨, 타미힐피거, 벤츠 등 해외의 유수 글로벌 기업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