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이슈] SK㈜ C&C, NH투자증권 ‘빅데이터 플랫폼 고도화 사업’ 수주
[빅데이터 이슈] SK㈜ C&C, NH투자증권 ‘빅데이터 플랫폼 고도화 사업’ 수주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10.29 0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aS형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아큐인사이트 플러스’ 적용,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구현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SK㈜ C&C가 NH투자증권의 ‘빅데이터 플랫폼 고도화 사업’을 수주했다.

이번 사업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나무(NAMUH) 등 NH투자증권의 기존 시스템의 운영 안정성 확보 △최신 외부 빅데이터 분석 기술 도입 △외부 디지털 혁신 기관들과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환경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SK㈜ C&C는 증권사 자체 온-프레미스 기반 환경으로 운영 중인 NH투자증권 주요 시스템과 연계해 최신 빅데이터 분석계 시스템과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을 퍼블릭 클라우드인 네이버 클라우드에 구현한다.

특히 SaaS형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아큐인사이트 플러스(AccuInsight+)’를 적용해 증권 업무 현장에서 빠른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활용을 지원한다.

한두 번의 클릭만으로 데이터 수집·전처리·저장·추출·분석·활용에 필요한 여러 서비스를 언제든 빠르게 이용하고 자신만의 빅데이터 분석 모델을 설계·운용할 수 있게 된다. 또 데이터 분석을 위해 실제 서비스를 사용할 때만 과금이 이뤄져 비용 부담도 크게 줄여준다.

아큐인사이트 플러스와 연계한 외부 디지털 협업용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환경도 개발한다.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을 활용하면 산학 연계는 물론 스타트업, 기업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개발 운용 중인 여러 디지털 신기술을 언제든 한 번에 도입할 수 있다.

외부 데이터 수집에 많이 활용되는 웹 크롤링(Web Crawling)은 물론 오픈 API 등을 활용한 신규 프로그램 개발도 지원해 외부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 효율성을 높여 준다. 웹크롤링은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웹페이지로부터 자동으로 데이터를 수집하는 과정이다.

SK㈜ C&C 김은경 디지털 테크.센터장은 “클라우드에 기반을 둔 금융 특화 SaaS형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통해 NH투자증권은 데이터 수집에서 분석·활용까지 전 과정을 한 번에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된다”라며 “SK㈜ C&C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혀 디지털 사업 근간이 될 클라우드 데이터 레이크 사업 발굴에도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