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EDR 확장해 XDR 사업 본격화
지니언스, EDR 확장해 XDR 사업 본격화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1.12.0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DR/NDR 전문 업체 엑사비스와 제휴, 엔드포인트·네트워크·클라우드 등 IT 전체 위협 탐지 및 대응 범위 확대
지니언스와 엑사비스는 XDR 사업에 대한 투자 협정을 체결했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왼쪽)와 이시영 엑사비스 대표
지니언스와 엑사비스는 XDR 사업에 대한 투자 협정을 체결했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왼쪽)와 이시영 엑사비스 대표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지니언스가 XDR(eXtended Detection & Response) 시장에 진출했다. 기존 EDR 사업을 확장해 네트워크, 클라우드 등 IT 전체의 위협을 탐지·분석·대응하는 XDR 사업에 본격 나선 것이다.

XDR은 확장된 데이터의 수집 및 분석으로 위협을 탐지, 대응하고 보안 계층 전반의 공격 경로에 대한 통합 뷰를 제공함으로써 통합형 보안 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차세대 보안 플랫폼이다.

지니언스는 ZDR(Zero-day intrusion Detection and Response) 및 NDR(Network Detection and Response) 솔루션 전문 업체인 엑사비스와 사업 투자 협정 조인식을 체결했다.

지니언스는 EDR이 제공하는 단말 정보와 ZDR/NDR이 제공하는 네트워크 정보 및 제로데이 침투 정보를 통합 분석해 위협 탐지의 범위와 수준을 확대하고, 보안의 사각지대를 없앰으로써 잠재적인 보안 위협에 대한 대응을 보다 고도화 한다는 전략이다. 장기적으로는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 글로벌 보안 플랫폼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지니언스는 XDR의 기본이자 핵심인 EDR 제품을 2017년 개발했으며, 2018년에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해 경쟁력을 강화했다. 2021년 기준 매출 및 고객 수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엑사비스의 ZDR/NDR 솔루션은 경쟁 기술 대비 현격히 적게 데이터를 저장하면서도 위협 탐지 능력은 탁월하다”라며 “양사 협력으로 보안 시너지를 창출해 국내 XDR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