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포커스] KT, 청년 AI인재양성 프로그램 본격 가동
[AI 포커스] KT, 청년 AI인재양성 프로그램 본격 가동
  • 김달 기자
  • 승인 2021.12.13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에이블스쿨’ 1기 출범, 3년간 3,600명의 미래인재 육성
KT는 13일 청년 AI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KT 에이블스쿨' 1기 교육생들의 온라인 입교식을 가졌다.
KT는 13일 청년 AI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KT 에이블스쿨' 1기 교육생들의 온라인 입교식을 가졌다.

[디지털경제뉴스 김달 기자] KT는 13일 청년 AI인재양성 프로그램 ‘KT 에이블스쿨(KT AIVLE School)’ 1기 교육생들의 온라인 입교식을 열고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갔다.

고용노동부가 후원하고 KT가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신산업 분야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의 만 29세 이하 미취업자 중 4년제 대학졸업자(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해 서류 전형과 인적성 검사, 코딩 테스트 등의 과정을 거쳐 교육생을 최종 선발했다.

1기 교육생들은 2022년 5월 중순까지 하루 8시간씩 6개월 간 총 840시간의 집중적인 교육을 무상으로 받게 된다. 이론과 기본 교육은 비대면 중심으로 이뤄지고 프로젝트 실습 단계에서는 대면 방식의 교육을 병행한다.

KT는 수도권을 비롯해 대전, 광주, 부산, 대구 등에 위치한 KT 광역본부를 거점으로 교육장을 마련해 전국의 교육생들이 원하는 곳에서 편리하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은 ▲AI 서비스 개발자를 양성하는 ‘AI 개발자 트랙’ ▲디지털 산업을 선도하는 ‘DX 컨설턴트 트랙’ 등 2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실제 업무 현장에서 곧바로 활용 가능한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KT그룹 내 AI 전문가가 직접 커리큘럼을 구성했으며, 프로젝트 강사로 현직자들이 직접 투입돼 심도 있는 코칭을 제공한다.

KT 에이블스쿨은 교육생들에게 AI 실무 역량을 검정하는 민간 자격 ‘AIFB(AI Fundamentals for Business)’의 취득 기회를 부여하고,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교육생에게 KT 채용 전환형 인턴십과 그룹사 채용 연계 등의 채용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KT는 정부가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청년희망 ON’ 프로젝트에 참여한 기업으로 올해 KT 에이블스쿨 1기를 시작으로 3년간 총 3,600명의 미래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