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S테크놀로지, KISA 융합보안리빙랩에 보안취약점탐지 퍼징 도구 공급
KMS테크놀로지, KISA 융합보안리빙랩에 보안취약점탐지 퍼징 도구 공급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01.1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산업별로 특화된 설비·솔루션 등 보안 취약점 무료 점검 지원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KMS테크놀로지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융합서비스 보안리빙랩(융합보안리빙랩)에 보안 취약점 탐지 퍼징 테스트(Fuzzing test) 도구인 ‘디펜직스(Defensics)’를 공급하고, 해당 산업별로 특화된 설비, 솔루션 등의 보안 취약점을 무료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작년 2월 K-사이버 방역 추진전략을 발표한 정부는 5개의 주요 융합산업 특구에 사이버 보안관련 기기와 검증 도구 등을 지원하겠다고 발표했다. KISA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와 융합산업이 가속화됨에 따라 보안 위협의 증대를 예방하기 위해 전국 5개소에 자율주행차, 스마트공장, 디지털헬스케어, 실감콘텐츠, 스마트시티 융합보안리빙랩을 운영하고 있다.

융합보안리빙랩은 5G+ 핵심서비스 개발, 구축 단계부터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위협을 예방하기 위해 융합보안 수요자와 기업이 산업별로 특화된 설비와 솔루션 등 보안성을 무료로 시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KMS테크놀로지의 ‘디펜직스’는 최신 보안취약점 동향이 반영된 테스트 케이스를 무한대로 자동생성/자동 시험/자동 판별하는 기능으로 강도 높은 보안 검증 시험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는 지능형 퍼징 테스트 도구이다. 사전 구축된 테스트 데이터를 활용해 자동으로 테스트를 진행한다.

특히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전문적인 테스트 작업을 쉽게 수행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대응을 위한 상세한 설명서와 워크플로우를 제공하는 사고 조치 패키지는 개발 팀이나 공급업체에게 사고 조치를 신속하고 명확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