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분석] GS네오텍, F5와 손잡고 관리형 보안 서비스 시장 진출
[집중분석] GS네오텍, F5와 손잡고 관리형 보안 서비스 시장 진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2.08.0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SSP 파트너십 체결, F5 보안 솔루션 기반 ‘사이트 디펜더’ 서비스 출시
F5코리아와 GS네오텍은 MSSP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SaaS 기반의 보안 서비스 ‘사이트 디펜더’를 출시했다. 왼쪽부터 F5코리아 조재용 지사장, 김재홍 이사, GS네오텍 서정인 전무, 이상오 부문장
F5코리아와 GS네오텍은 MSSP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SaaS 기반의 보안 서비스 ‘사이트 디펜더’를 출시했다. 왼쪽부터 F5코리아 조재용 지사장, 김재홍 이사, GS네오텍 서정인 전무, 이상오 부문장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GS네오텍은 F5코리아와 MSSP(Managed Security Service Provider)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SaaS 기반의 보안 서비스 ‘사이트 디펜더(Site Defender)’를 출시했다. 양사는 3일 기자간담회를 열어 ‘사이트 디펜더’의 국내 공식 출시를 알리고 향후 전략을 밝혔다.

양사의 이번 파트너십은 MSP 사업자로서 리셀링 비즈니스에서 탈피해 솔루션 기반으로 사업을 확대하고자 하는 GS네오텍과 새로운 관리형 보안 서비스 시장에 나서고자 하는 F5의 이해관계가 맞아 떨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GS네오텍은 F5의 국내 첫 MSSP 파트너로서 앞으로 F5의 보안 솔루션 기반으로 다양한 보안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다.

양사의 첫 번째 합작품인 ‘사이트 디펜더’는 클라우드 MSP 기업으로 CDN과 컨택센터 등의 서비스에 강점을 갖고 있는 GS네오텍의 역량과 F5의 보안 솔루션을 결합한 관리형 보안 서비스로, △주요 애플리케이션 공격 방어 △봇 및 자동화 기반의 공격 방어 △대용량의 서비스 거부 공격 방어 등 대표적인 위협 유형으로부터 기업을 보호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에 적용된 F5의 보안 솔루션은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AF) △봇 및 자동화 트래픽의 탐지 및 차단 △스마트 디도스 솔루션 등이다.

<그림>GS네오텍의 관리형 보안 서비스 개요

‘사이트 디펜더’ 서비스를 적용하면 봇이나 디도스 등 외부 공격으로부터 사이트를 안전하게 보호할 뿐만 아니라 콘텐츠와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다. 주요 기대 효과는 △애플리케이션 디도스 방어 △안정적인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중요 데이터의 노출 제한 △취약점 관리 △애플리케이션 오용 방지 △데이터 유출 감소 △비즈니스 로직 공격 완화 △운영비용 절감 △애플리케이션 공격에 대한 가시성과 인사이트 확보 등이다.

‘사이트 디펜더’의 주요 타깃 시장은 예약, 쇼핑 사이트 등이다. 실례로 국내 골프장 ERP 솔루션 공급업체는 ‘사이트 디펜더’를 골프장에 적용해 매크로 예약을 차단하고 정상적으로 예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조재용 F5코리아 지사장은 “F5 보안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GS네오텍의 사이트 디펜더 출시는 MSSP 파트너십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첫걸음으로 매우 고무적이다”라며, “GS네오텍은 한국 최초의 F5 MSSP 파트너로서 F5와 지속적인 협력으로 매니지드 보안 솔루션 시장의 게임체인저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GS네오텍 IT사업본부 서정인 총괄은 “F5와의 협력으로 최고의 보안 솔루션을 국내외 고객사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애플리케이션 취약점 공격은 물론 봇, DDoS 공격이 점증하는 상황에서 GS네오텍은 사용이 간편하고 안정적이며 신뢰성과 비용 효율성을 제공하는 강력한 보안 솔루션의 공급으로 고객들이 보다 더 안전하고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