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오픈AI 서비스’ 공식 출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오픈AI 서비스’ 공식 출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1.19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PT-3.5, 코덱스, 달리2 등 현존하는 가장 진보한 AI 모델 사용 가능
’애저 오픈AI 서비스’가 출시됨에 따라 GPT-3.5, 코덱스, 달리2 등 가장 진보한 AI 모델을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애저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애저 오픈AI 서비스’가 출시됨에 따라 GPT-3.5, 코덱스, 달리2 등 가장 진보한 AI 모델을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애저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비영리 AI 연구기관 오픈AI와의 파트너십으로 ‘애저 오픈AI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

거대 언어 모델은 직면한 과제를 해결하는 것은 물론 혁신을 위한 필수적인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애저 오픈AI 서비스가 출시됨에 따라 GPT-3.5, 코덱스, 달리2 등 가장 진보한 AI 모델을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애저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여기에는 챗GPT 기능도 곧 추가될 예정이다.

2021년 11월 처음 공개된 애저 오픈AI 서비스는 출시 전 프리뷰 단계에서 일부 고객을 대상으로 접근 권한이 제공됐다. 이를 통해 다양한 산업의 크고 작은 애저 고객은 애저 클라우드 및 컴퓨팅 인프라에서 기대할 수 있는 보안, 안정성, 규정 준수,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책임 있는 AI 등과 함께 초거대 생성 AI 모델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엔드유저 경험을 개선하고, 운영 효율성을 간소화하는 등 적은 자원으로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하는 광범위한 활용 사례를 구축했다. 대화형 AI 플랫폼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무브웍스’는 고객의 기본 지식 격차를 식별, 이를 기반으로 지식 조항을 자동 작성해 기존에 없었던 적용 케이스에 대한 문제도 해결할 수 있었다. 다국적 회계·컨설팅기업 KPMG는 복잡한 IT 시스템과 방대한 데이터 량에도 불구하고 데이터의 관계를 찾아 세금 납부액의 정확성을 훨씬 쉽게 검증하고, 이를 국가 및 세금 유형별로 분류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중고차 판매업체 카맥스는 몇 달 만에 11년 분량의 자동차 요약본을 제작해 웹사이트를 통해 고객에게 효과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했으며, 편집진은 보다 실질적인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카맥스의 자동차 검색 웹페이지의 2018 기아 소렌토 페이지에는 올해 신규 기능, 2018 기아 소렌토 트림, 관련 기사 요약, 고객 리뷰 요약 등 AI가 생성하는 코너를 갖추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AI의 혁신에 책임을 중요하게 여기고 오픈AI 및 고객과 긴밀히 협력해 애저 오픈AI 서비스 사용 사례를 신중하게 평가, 잠재적 위험을 학습하고 고심하는 등 대규모 AI 모델에 대해 반복적인 접근방식을 취해 왔다. 또 책임 있는 AI 원칙에 부합하는 애저 오픈AI 서비스에 대한 자체 가드레일도 마련했다.

애저 오픈AI 서비스에 접근하려면 별도 신청을 해야하며, 개발자는 사용 목적 또는 사용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설명해야 한다. 욕설, 증오 및 불쾌감을 주는 유해 콘텐츠 포착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콘텐츠 필터는 서비스에 입력된 내용과 생성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한다. 정책 위반이 확인된 경우 마이크로소프트는 추가 악용 방지를 위해 개발자에게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도록 요청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