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오픈AI 서비스에 챗GPT 프리뷰 추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오픈AI 서비스에 챗GPT 프리뷰 추가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3.10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PT-3.5 등 가장 진보한 AI 모델을 애저에서 활용, AI 기반 경험 손쉽게 커스터마이징 가능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고객은 GPT-3.5, 코덱스, 달리 2 등 가장 진보한 AI 모델과 애저 슈퍼컴퓨팅 기반 대규모언어모델에 이어 챗GPT 기술도 보안, 컴플라이언스, 책임 있는 AI 등 애저의 엔터프라이즈급 기능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애저 오픈AI 서비스에 챗GPT 프리뷰를 추가했다.

애저 오픈AI 서비스는 오픈AI의 최신 AI 시스템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지난 1월 공식 출시됐다. 현재 1,000곳 이상의 조직이 이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다.

이번 발표로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고객은 GPT-3.5, 코덱스(Codex), 달리 2(DALL·E 2) 등 가장 진보한 AI 모델과 애저 슈퍼컴퓨팅 기반 대규모언어모델에 이어 챗GPT 기술도 보안, 컴플라이언스, 책임 있는 AI 등 애저의 엔터프라이즈급 기능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앞으로 개발자들은 애저상의 챗GPT를 활용, AI 기반 경험을 손쉽게 커스터마이징하고 이를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 이는 기존 봇 개선, 콜센터 대화 요약, 개인 맞춤형 제안을 담은 신규 광고 카피 생성, 자동 클레임 처리 등 다양한 상황에서 가능하다.

애저 오픈AI 서비스에 대한 접근 권한 부여는 고객 및 개발자의 별도 신청을 요하며, 개발자는 사용 목적 또는 사용 앱에 대해 설명해야 한다. 욕설, 증오 및 불쾌감을 주는 유해 콘텐츠 포착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콘텐츠 필터는 서비스에 입력된 내용과 생성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한다. 정책 위반이 확인된 경우 마이크로소프트는 추가 악용 방지를 위해 개발자에게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도록 요청한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는 ▲앱 보호 ▲기술 보호 ▲프로세스 및 정책 보호 ▲설계지침, 투명성 노트 등 문서화로 이뤄진 4단계 조치를 통해 책임 있는 AI 실현과 AI 오용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초거대 AI 모델의 강력한 성능을 AI에 최적화된 인프라인 애저에 결합해 소비자 및 엔터프라이즈 제품 전반에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깃허브 코파일럿은 애저 오픈AI 서비스의 AI 모델을 활용해 개발자가 AI 페어 프로그래머로 코드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팀즈 프리미엄은 인텔리전트 리캡, AI 생성 챕터 기능 등을 통해 개인과 팀 및 조직의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비바 세일즈의 신규 AI 기반 판매 경험은 이메일 콘텐츠를 제안하고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제공해 영업팀이 고객에 대한 전략적 판매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 빙은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소비자의 검색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AI 기반 채팅 옵션을 도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