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사례] CJ온스타일, 오라클 클라우드 도입해 안정적인 영업 시스템 구축
[구축사례] CJ온스타일, 오라클 클라우드 도입해 안정적인 영업 시스템 구축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3.28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 엑사데이터 클라우드 앳 커스터머’ 기반으로 영업 시스템 전환…DR 연계 구축으로 시스템의 서비스 무중단 및 데이터 보호 강화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오라클은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CJ온스타일’의 클라우드 전환 사례를 발표했다.

오라클에 따르면 CJ온스타일은 오라클 엑사데이터 클라우드 앳 커스터머(Exadata Cloud@Customer)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영업 시스템을 구축했다.

CJ온스타일은 온라인 및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변화한 고객의 최신 소비 패턴과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영업 시스템 리뉴얼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용성, 안정성, 성능, 보안 및 확장성 부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오라클 클라우드를 선택했다.

CJ온스타일이 도입한 오라클의 엑사데이터 클라우드 앳 커스터머는 기존 사내구축형 환경의 오라클 엑사데이터의 유지보수 비용에 해당하는 금액만으로 서비스 도입이 가능했고, 구축 운영 후에는 기존 환경 대비 약 10~20% 이상의 유지보수 비용 절감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CJ온스타일은 또한 오라클 엑사데이터 클라우드 앳 커스터머 기반으로 주문처리시스템을 포함한 거의 모든 영업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마케팅 이벤트 진행 및 주문량 폭증 시에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갖췄다.

여기에다 CJ온스타일은 최근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의 퍼블릭 클라우드 상에 재해복구(DR) 시스템의 구축을 검토하고 있다. 이를 통해 데이터 보안 및 보호는 물론 전체 시스템의 서비스 무중단 환경 구축 및 대 고객 서비스 강화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이영아 CJ ENM 커머스 부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담당 CIO는 “개인화된 쇼핑 경험 제공을 통해 고객들에게 상품 접근성을 강화하고, 배송 서비스를 유연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반 시스템의 구축은 필수다”라며, “CJ온스타일의 영업시스템은 서비스 대응의 민첩성과 경제성이 입증된 오라클의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환경으로 구축되었고, 특히 최근 OCI를 통한 퍼블릭 클라우드 상에서의 DR 구축은 라이브커머스 업계로는 가장 선도적인 사례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유중열 한국오라클 테크 클라우드 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CJ온스타일의 사례는 오라클 클라우드가 국내 최고 라이브커머스 기업의 비즈니스 핵심 시스템의 비용 합리적인 전환을 지원하고, 경제적인 유지보수 비용만으로 엔터프라이즈급의 검증된 뛰어난 성능을 구현한 중요한 사례”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