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코리아, '메타 스파크 AR 콘텐츠 공모전' 열어
메타코리아, '메타 스파크 AR 콘텐츠 공모전' 열어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3.07.04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4일까지 참가자 모집…‘문화 예술’과 ‘소셜임팩트’ 등 두 가지 주제, 최종 선발 10팀 작품 온오프라인 전시
메타코리아가 ‘메타 스파크 AR 콘텐츠 공모전’의 참가자를 8월 4일까지 모집한다.
메타코리아가 ‘메타 스파크 AR 콘텐츠 공모전’의 참가자를 8월 4일까지 모집한다.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메타코리아가 증강현실(AR) 학습 프로그램인 이머시브 러닝 아카데미 과정의 일환으로 ‘메타 스파크 AR 콘텐츠 공모전’의 참가자를 8월 4일까지 모집한다.

지난해 출범한 ‘이머시브 러닝 아카데미’는 AR 기술과 구축 방법 등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학습 프로그램이다. 누구나 쉽게 AR 효과를 제작하고 출시할 수 있도록 한국인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기초, 중급 수준의 온라인 강좌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AR 프로 과정을 추가로 공개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은 이머시브 러닝 아카데미 수강생을 비롯해 메타의 AR콘텐츠 제작 프로그램인 ‘메타 스파크’ 이용 창작자들이 AR 크리에이터로서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공모전은 AR 콘텐츠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이라면 학생팀으로, 업계 종사자 및 창작자들은 일반팀으로 참가하면 된다. 콘텐츠 주제는 ▲문화예술 ▲소셜임팩트(사회문제 해결) 두 가지 중 선택하면 된다.

신청 시 제출한 제작기획서를 토대로 서면심사가 진행되며, 서면심사 통과자는 희망자에 한해 전문가 멘토링 기회가 주어진다. 아이디어의 창의성과 활용성, 사용자 경험 등을 고려하여 발표심사 후 최종 수상자를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10개 팀에는 상장 및 기념품 수여와 더불어 온·오프라인 수상작 전시 기회가 제공된다. 메타코리아 오피스 내 전시 부스가 설치되며, 이머시브 러닝 아카데미 홈페이지와 온라인 3D 전시 플랫폼을 통해 출품작을 공개할 예정이다. 상위 3개 팀에게는 홍보 영상 제작 및 100만원 상당의 광고 크레딧이 추가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