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시웨이, IBKS17호스팩과의 합병상장 본격화
신시웨이, IBKS17호스팩과의 합병상장 본격화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8.23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권신고서 효력 발생, 올해 11월 코스닥 시장 상장 기대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엑셈의 주요 종속회사이자 DB 보안 전문기업인 신시웨이가 아이비케이에스제17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IBKS17호스팩)와의 합병상장을 위해 제출한 증권신고서의 효력이 발생했다고 22일 밝혔다.

신시웨이는 증권신고서 효력 발생으로 IBKS17호스팩과의 합병상장이 본격화되며, 다음 달 7일 예정된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에서 합병 안건이 가결되면 오는 11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신시웨이는 2005년 설립 이후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정보보안 기술을 집중적으로 연구개발하며 DB암호화 CC인증을 획득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아왔다.

올해 1월에는 한국소프트웨어기술진흥협회에서 주관한 ‘소프트웨어 기업의 SaaS 전환 및 활용 교육’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효과적인 데이터 보안을 위한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신시웨이는 온프레미스 기반의 DB보안 기술력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게이트웨이 접근제어 서비스’ 등의 특허를 출원하며 데이터 보안 기술력을 고도화하고 있다. DB보안 관련 제품 개발 외에 블록체인, 단방향 전송 장치, 암호화 기술 등을 기반으로 하는 ‘플랫폼 데이터의 권한 및 보안관리 기술’ 연구과제를 수행하며 신기술 및 신규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신시웨이의 올해 상반기 누적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전년 반기 대비 각각 30%, 459%, 785% 증가했다. 올해 목표 매출액인 118억 원을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신시웨이 관계자는 “작년 상반기에 이어 올해 상반기도 매출액과 영업이익, 순이익 모두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회사 성장을 위해 고객 레퍼런스 확보, 기술 개발, 인재 양성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