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하나금융그룹, AI기술 기반 ‘TECH4GOOD 해커톤’ 진행
SKT-하나금융그룹, AI기술 기반 ‘TECH4GOOD 해커톤’ 진행
  • 김달 기자
  • 승인 2023.09.15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100여명 1박 2일간 아이디어 경합, 사회적 약자 위한 AI·디지털 서비스 아이디어 발굴
SK텔레콤이 개최한 AI기술 기반 ‘TECH4GOOD 해커톤’ 현장에서 대학생들이 멘토와 함께 아이디어 회의를 하고 있다.
SK텔레콤이 개최한 AI기술 기반 ‘TECH4GOOD 해커톤’ 현장에서 대학생들이 멘토와 함께 아이디어 회의를 하고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김달 기자] SK텔레콤은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대학생 대상으로 1박 2일 일정의 AI기술 기반 ‘TECH4GOOD 해커톤’을 진행했다.

지난 7일 경기도 이천 SK텔레콤 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된 이번 해커톤에는 SK텔레콤의 청년 대상 디지털 교육과정 ’FLY AI’와 하나금융그룹의 인재 양성 프로그램 ‘하나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 참가자들을 중심으로 100여명의 청년들이 참가했다.

SKT와 하나금융그룹은 ▲AI 신성장 영역 공동 발굴 ▲AI 초협력을 통한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 ▲AI 기술로 사회적 가치 창출 등 3대 영역을 중심으로 협업하고 있으며, 성장 잠재력이 뛰어난 AI 스타트업이나 미래 AI시대의 주역인 청년들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해커톤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AI·디지털 서비스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사회적 약자를 위한 신규 서비스를 고안하거나 SKT, 하나금융그룹의 기존 서비스에 대한 개선 방안을 제안하는 등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3~5명씩 22개팀을 이뤄 아이디어를 겨룬 결과 중간 투표를 통해 12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에서는 이동약자들을 위한 길 찾기 안내 서비스 ‘워크 에브리웨어’가 대상을 차지했으며, 자폐 스펙트럼 아동을 양육하는 부모를 위한 훈련 보조 서비스 ‘부기와 함께’,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맞춤형 댄스 서비스 ‘다함께 트위스트’가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SKT는 수상팀에 대상 4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의 상금을 전달하고, 참가자들에게는 향후 SKT와 하나금융그룹이 추진하는 관련 행사 참가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에는 SKT의 FLY AI 과정 강사를 맡고 있는 대학교수, SK텔레콤 실무 담당자들도 멘토로 참여해 수시로 참가자들의 궁금증에 답하는 한편, 전문가의 시각에서 기술적인 조언을 전하며 청년들의 도전을 도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