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AWS코리아 생성형 AI 지원 프로그램' 발표
AWS, 'AWS코리아 생성형 AI 지원 프로그램' 발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10.1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 규모 약 68억 9,000만원, 선정된 기업에 최대 약 13억 8,000만원 상당의 AWS 크레딧 등 제공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가 'AWS코리아 생성형 AI 지원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의 지원 규모는 총 500만 달러(약 68억 9,000만원)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각 기업당 최대 100만 달러(약 13억 8,000만원) 상당의 AWS 크레딧과, AWS 클라우드에서 기초 모델(FM)을 구축하고 확장하는 데 필요한 주요 툴, 자원, 포괄적 지원 혜택 등이 제공된다.

선정된 기업은 클라우드에서 모델을 학습하고 추론을 실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맞춤형 AWS 트레이니움 및 AWS 인퍼런시아 액셀러레이터 등을 활용해 세계적인 수준의 AWS 클라우드에서 기초 모델을 구축할 수 있게 된다.

AWS는 국내 기초 모델 서비스 제공업체가 해외에 모델을 출시할 수 있도록, 기초 모델, 기본 제공 알고리즘과 사전 구축된 머신러닝 솔루션이 포함된 머신러닝 허브인 아마존 세이지메이커 점프스타트에 모델을 출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AWS는 또한 선정 기업이 AWS 파트너의 생성형 AI 솔루션을 신속하게 검색, 시험, 프로비저닝, 관리할 수 있는 AWS 마켓플레이스의 생성형 AI 파트너 솔루션에 기초 모델, 툴, 애플리케이션, 전문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AWS 파트너는 월간 33만 명 이상의 활성 AWS 고객에게 솔루션을 판매할 수 있는 새로운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

‘AWS코리아 생성형 AI 지원 프로그램’에 지원하고자 하는 기초 모델 공급기업은 AWS 코리아 세일즈팀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후보 기업은 AWS에서 기초 모델을 운영할 수 있는 입증된 잠재력을 바탕으로 선정된다. 심사는 기술력과 역량, 기술 아키텍처 모델,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로 이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