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 미디어 플래닝 솔루션 ‘NMI’ 국내 출시
닐슨, 미디어 플래닝 솔루션 ‘NMI’ 국내 출시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3.10.17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율적인 미디어 플래닝과 광고 성과 측정 지원
닐슨의 미디어 플래닝 솔루션 ‘NMI’는 효과적인 미디어 플래닝과 광고 성과 측정을 지원한다.
닐슨의 미디어 플래닝 솔루션 ‘NMI’는 효과적인 미디어 플래닝과 광고 성과 측정을 지원한다.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닐슨이 효과적인 미디어 플래닝과 광고 성과 측정을 지원하는 ‘NMI(Nielsen Media Impact)’ 솔루션을 국내 정식 출시했다.

NMI는 TV를 포함한 레거시 미디어에서부터 디지털 매체를 아우르는 닐슨만의 독자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주와 매체사, 대행사 모두에게 주요 타깃에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최적의 미디어 조합을 제시하고, 광고 성과 측정을 위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로 쉽게 광고 효과 지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광고주와 대행사는 NMI를 통해 미디어 및 채널별 콘텐츠 소비 시간 등 오디언스의 인구통계 특성별로 정량 지표를 살펴볼 수 있다. 또 타깃 오디언스의 라이프스타일, 미디어 소비 심리 등 정성적 지표까지 포함해 제공해 가장 효과적인 미디어 전략을 구축할 수 있다.

매체사의 경우 광고의 방송일정 등 광고 관련 정보를 쉽게 연동할 수 있다. NMI의 예산 전환 기능을 활용해 특정 광고주가 현재 지출하고 있는 광고비를 경쟁사에서 자사로 변경할 경우 예상되는 총 시청률 변동량 추정도 가능해 매체의 경쟁력을 뒷받침하는 지표로 활용 가능하다.

닐슨미디어코리아 엄인호 상무는 “정량적, 정성적 측면을 아우르는 NMI 솔루션의 인구통계 데이터는 광고주와 대행사, 매체사가 국내 미디어 시장의 특성을 보다 정교하게 파악하여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라며 “이 솔루션은 타깃 오디언스에 도달하기 위한 최적의 미디어 플래닝 전략 구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