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로코, 게임 퍼블리싱 기업 ‘비트망고’ 리타겟팅 캠페인 성공사례 공개
몰로코, 게임 퍼블리싱 기업 ‘비트망고’ 리타겟팅 캠페인 성공사례 공개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3.12.19 11:3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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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로코 클라우드 DSP로 기존 유저 리타겟팅 성공, 목표 광고비 대비 매출액 150% 달성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몰로코가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기업 비트망고의 리타겟팅 캠페인 성공사례를 공개했다.

몰로코에 따르면 비트망고는 몰로코 클라우드 DSP를 활용한 리타겟팅 캠페인으로 유입되는 유저 수를 꾸준히 증가시키면서 높은 광고 수익률(ROAS)을 유지했다.

비트망고는 다수의 글로벌 유저층을 보유한 게임 퍼블리싱 기업으로, ‘워드 쿠키즈’, ‘버블팝! 퍼즐게임 레전드’, ‘브릭아웃-슛 더 볼’ 등 다양한 게임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그 중 ‘워드 쿠키즈’는 비트망고의 클래식 타이틀로, 비트망고 유저확보(UA)팀의 목표는 이 게임의 지속 성장을 위한 유입 유저 수 확대 및 고가치 유저 확보를 통한 매출 증대였다.

2016년 출시된 ‘워드 쿠키즈’는 성숙한 게임 타이틀인만큼 장기간에 걸쳐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그 결과 이미 유저 규모는 점점 늘어나고 있었다. 그러나 유입 유저 수가 증가해도 구매 전환율이 높은 고가치 유저의 비중은 한정돼 있기 때문에, 고가치 유저를 발굴하기 위해 신규 유저확보 캠페인 외 새로운 캠페인 전략이 필요했다. 이에 비트망고는 몰로코와 함께 기존 유저를 타겟하는 리타겟팅 캠페인을 집행, 고가치 유저들을 다시 활성화시키고, 구매를 발생시켜 매출을 증대시키고자 했다.

이번 리타겟팅 캠페인은 기존 유저가 신규 유저 대비 낮은 CPI로 유입되는 반면 ROAS도 높다는 특성을 잘 활용했다. 최근 7일 이내 접속 이력이 없는 기존 유저를 대상으로 맞춤형 광고를 노출해 이들의 재유입과 구매를 촉진할 수 있었고, 몰로코의 고도화된 머신러닝은 비트망고의 퍼스트 파티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모델을 생성해 단기간 내 퍼포먼스 최적화를 가능케 했다. 몰로코의 ROAS 모델은 7일이라는 빠른 기간 내 활성화되어 비트망고가 KPI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그 결과 기존 목표치를 50% 초과한 ROAS 달성이 가능했으며, 신규 유저 캠페인 대비 CPI를 2.5배 수준으로 낮출 수 있었다. 또, 리타겟팅 캠페인을 통해 일일 유저 유입 수는 3배 증가하는 우수한 성과를 경험할 수 있었다. 이는 앱에서 이탈했던 기존 유저들의 재유입과 구매 전환이 동반되었기 때문에 가능한 수치였다.

비트망고 박지수 시니어 UA 스페셜리스트는 “여러 협업 경험을 통해 몰로코 제품은 각각의 캠페인 목표에 부합하는 다양한 유저를 보다 정교하게 타겟팅할 수 있다고 느꼈다”며, “이번 몰로코와의 협업으로 다시 한 번 몰로코 클라우드 DSP의 정교함과 효율성을 체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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