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나우, 분야별 전문 파트너 제도 도입으로 파트너 프로그램 혁신
서비스나우, 분야별 전문 파트너 제도 도입으로 파트너 프로그램 혁신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1.26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운영·고객 서비스 지원·직원 역량 강화 등 3개 분야, 연내 추가 분야 도입 예정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서비스나우가 파트너 프로그램의 혁신 방안으로 분야별 전문 파트너 제도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분야별 전문 파트너 제도는 2023년 1월에 개편한 서비스나우 파트너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새로운 수익 기회를 창출하며, 다양한 혜택으로 비즈니스를 더욱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파트너가 취득할 수 있는 전문 분야는 △서비스 운영 △고객 서비스 지원 △직원 역량 강화 등 3개이며, 연내 추가 분야를 도입할 예정이다.

서비스나우는 서비스나우 플랫폼을 비즈니스 모델 핵심으로 삼는 파트너를 지원함으로써 향후 수년간 파트너가 조달하는 신규 순매출의 비율을 대폭 늘리겠다는 목표다. 파트너는 고객 성공 사례 및 시장 진출 전략으로 제품 및 영업 전문 기술을 결합해 새로운 전문 분야를 취득할 수 있다.

서비스나우는 “2023년 초 파트너 프로그램을 완전히 혁신하고, 파트너가 모든 일에 앞장서고 중심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파트너 커뮤니티에 대한 대대적인 노력을 기울였다”며 “분야별 전문 파트너 제도에 따라 고객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가장 큰 과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최고의 경험과 전문 기술을 갖춘 파트너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분야별 전문 파트너에게는 먼저 서비스나우 프로필에 노출되는 배지가 주어진다. 이를 통해 서비스나우 파트너 파인더에서 더 많이 주목받을 수 있다. 잠재 고객은 파트너 파인더에서 전문 분야에 따라 파트너를 검색할 수도 있다.

또 분야별 전문 파트너는 긴급한 고객 니즈를 해결함으로써 아직 개발되지 않은 대규모 시장과 매년 높은 성장률을 보이는 시장에 대한 접근성을 보장받는다.

그리고 서비스나우는 파트너가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서비스나우 파트너 자문 위원회에 초대해 서비스나우 에코시스템 전반에서 파트너의 요구 사항과 자문을 받는 등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자격을 갖춘 파트너는 지난 1월에 발표된 서비스나우 공동 마케팅 프로그램 및 서비스나우 파트너 개발 기금을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