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통화비서 ‘보이스 스타일링’ 선보여
KT, AI통화비서 ‘보이스 스타일링’ 선보여
  • 김달 기자
  • 승인 2024.03.04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색있는 목소리로 매장 안내 홍보, 1개월 무료 체험 이벤트 진행

[디지털경제뉴스 김달 기자] KT는 ‘AI통화비서 라이트’ 고객 대상으로 AI 인사말 기능에 다양한 목소리와 조정 기능을 더해 주는 ‘보이스 스타일링’ 부가서비스를 출시했다.

AI통화비서는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응대하는 등 바쁜 업무로 매장에 걸려오는 전화를 모두 받지 못하는 소상공인 점주들을 위해, 전화 문의나 요청을 대신 받아 처리하는 AI비서 서비스다. 이번에 출시된 ‘보이스 스타일링’은 영업시간 등 기본 안내뿐만 아니라 특색있는 개성적 목소리로 다양한 홍보 멘트를 안내함으로써 매장에 전화한 고객에게 해당 매장을 각인시킬 수 있는 서비스이다.

보이스 스타일링 서비스는 총 다섯 가지의 캐릭터 보이스를 성별과 분위기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감정·속도·높낮이를 조절해 선택한 인사말 배경음과 함께 설정하면 된다.

제공되는 캐릭터보이스는 누적가입자 175만명을 돌파한 '타입캐스트' 서비스의 AI 기술을 연동한 것으로, 앞으로도 역량 있는 스타트업과 협업해 AI 생태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보이스 스타일링 부가서비스의 월 이용료는 2200원(부가세 포함)이며, AI통화비서 라이트 이용 고객만 가입이 가능하다. KT는 가입 후 1개월간 서비스 무료제공 및 가입 고객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