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거나이즈, 폴라리스오피스에 ‘알리 LLM 앱 마켓’ 공급
올거나이즈, 폴라리스오피스에 ‘알리 LLM 앱 마켓’ 공급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3.07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서 내에서 바로 AI로 요약·아이디어 생성·인터뷰 질문 제안 등 실행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올거나이즈가 글로벌 오피스 솔루션 기업 폴라리스오피스에 '알리 LLM 앱 마켓'을 공급했다.

폴라리스오피스 사용자들은 앱 마켓에 적용된 다양한 앱들 중 원하는 앱을 골라 문서 작성에 활용하면 된다. 문서 내에서 바로 AI로 요약·아이디어 생성·인터뷰 질문 제안 등을 실행하고 문서에 반영할 수 있다. 페이지 상단의 ‘AI 도구’ 리본 탭을 클릭하면, 페이지 우측에 다양한 알리 LLM 앱이 자동 실행된다.

알리 LLM 앱 마켓에는 마케팅, 인사, 고객지원, 법무 등 다양한 업무에 활용 가능한 14개의 앱이 등록돼 있다. 행사 안내문·홍보 문구·공지문·상품설명서 생성부터 개인정보 처리 동의서 검토, 계약서 내 법률 문장 해석까지 사무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 문장 다듬기·번역 등 범 사용자의 문서 작성을 돕는 앱들도 마련돼 있다.

올거나이즈는 올해 상반기에 폴라리스오피스와 함께 LLM 앱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경진대회에서 나온 우수 앱들을 추후 폴라리스오피스 AI 도구에 반영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올거나이즈 AI 인지 검색 솔루션 '알리'에서 원하는 언어모델을 고른 후, 다양한 업무 영역에 필요한 문서 자동화 앱을 만들면 된다.

한편, 폴라리스 오피스는 글로벌 가입자 1억 2800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토종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챗GPT, 하이퍼클로바X, 스테이블 디퓨전, AI, 문서분석기능 AI 애스크닥 등 생성형 AI 기술을 탑재한 오피스 소프트웨어를 출시하며 글로벌 AI 클라우드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올거나이즈는 현재 미국, 일본, 한국에서 200개 이상의 엔터프라이즈 기업 고객에게 AI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알리 플랫폼을 통해 챗GPT, 하이퍼클로바X 등 다양한 LLM을 이용한 LLM 앱 개발 도구 및 미리 개발된 LLM 앱들을 앱 마켓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2023년 11월, SK텔레콤과 LG테크놀로지벤처스 등으로부터 270억원에 시리즈B를 투자받았으며,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468억원 규모다. 내년 일본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