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흥국생명 ‘디지털 기반 보험 선심사 및 설계사 맞춤형 SFA’ 구현 나서
SK C&C, 흥국생명 ‘디지털 기반 보험 선심사 및 설계사 맞춤형 SFA’ 구현 나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3.07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가입심사 기간 줄이고 설계사 현장 영업력 높여, 웹과 앱 기반의 영업지원 시스템 하나로 통합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SK C&C는 흥국생명에 ‘디지털 기반 보험 선심사 및 설계사 맞춤형 디지털 SFA(Sales Force Automation) 구현’에 나섰다고 밝혔다.

흥국생명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보험 경쟁 환경에 대응하고 질병과 상해, 간병보험 등 새롭게 성장하는 제3보험 시장에서의 디지털 영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SK C&C는 먼저 ‘디지털 기반의 손해보험식 선심사’를 지원한다. 이를 적용하면 보험 가입 설계 단계에서 언더라이팅(보험가입심사) 결과를 제공해 고객들의 보험 가입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설계사들이 고객 사전 고지와 확인된 병력 정보로 고객의 보험 상품 가입 가능 여부를 청약 전에 바로 확인 가능하게 된다. 기존에는 보험 청약 후 첫 보험료 납부까지 진행한 이후 별도 보험 가입 심사를 거쳐 보험 계약이 이뤄졌다.

설계사를 위한 디지털 SFA는 영업 현장에서 고객의 모든 보험 업무를 처리하는 원스톱 디지털 보험 지원 서비스다. 고객과 미팅시 고객 등록 정보 확인과 동시에 고객 맞춤의 보험 상품을 추천하고, 고객의 추가 요구에 맞춰 빠른 보험 상품 설계 변경을 지원한다. 가입 담보 변경시에도 보험료를 실시간으로 재산출함은 물론 담보 구간별 보험료를 비교해 고객들의 합리적 보험 선택을 돕는다.

디지털 SFA는 가입 절차 상 지침, 한도체크 등 오류 항목을 하이라이트로 표시해줘 설계사들의 휴먼 에러도 막아주고, 설계사들의 보험업무 동선에 맞춘 페이지 전환 및 가독성 높은 UI/UX도 적용한다.

SK C&C는 보험 선심사 및 디지털 SFA 통합 지원을 위한 시스템 기반 환경도 재구성한다. 웹과 앱 기반의 영업지원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해 PC와 모바일, 스마트 패드 등 어느 디지털 기기에서도 보험 업무를 지원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 시스템은 디지털 SFA를 보험 심사 시스템(EUS)과 연동해 보험 영업 현장에서의 빠른 질병 위험 평가를 지원한다. 디지털 SFA에 병력정보를 입력하면 보험 심사 시스템이 받아 질병에 대한 위험평가 및 심사 판정 정보를 즉시 제공하고, 고객 질병 종류에 따른 고지 정보, 질병심사 정보 등은 별도 보관·관리한다.

SK C&C 백석흠 금융/전략서비스2그룹장은 “흥국생명은 이번 사업으로 설계사들의 디지털 기반 고객 보험 상품 설계 및 상품 관리 관리 역량을 크게 높일 것”이라며 “SK C&C는 생성형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력을 바탕으로 흥국생명의 디지털 혁신을 뒷받침하는 디지털 ITS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