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스플렁크 인수 완료
시스코, 스플렁크 인수 완료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3.1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및 통합 가시성 솔루션으로 네트워크 역량 강화
시스코는 주당 157달러의 현금으로 스플렁크를 인수했으며, 인수 총액은 약 280억 달러다.
시스코는 주당 157달러의 현금으로 스플렁크를 인수했으며, 인수 총액은 약 280억 달러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시스코가 스플렁크의 인수 절차를 마쳤다. 시스코는 이번 인수로 기업이 인터넷을 사용하며 남기는 모든 디지털 발자국에 대한 전례 없는 가시성과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시스코는 주당 157달러(한화 약 21만 원)의 현금으로 스플렁크를 인수했다. 인수 총액은 약 280억 달러(한화 약 37.2조 원)다. 시스코는 이번 스플렁크 인수가 현금 흐름 개선과 2025 회계연도(2024년 8월~2025년 7월)의 비일반회계기준 매출총이익 증가, 2026 회계연도(2025년 8월~2026년 7월)의 비일반회계기준 주당순이익 증가 등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스코와 스플렁크는 나스닥에 합병 완료 사실을 통보하고, 스플렁크의 상장폐지신고서를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할 것을 요청했다. 스플렁크 보통주는 18일(현지시간) 나스닥에서 거래가 중단됐다.

척 로빈스 시스코 회장 겸 CEO는 “인수가 공식적으로 마무리되면서 시스코는 이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소프트웨어 기업 중 하나가 됐다. 이 같은 위상을 바탕으로 기업의 모든 부분을 데이터로 연결하고 보안을 혁신시켜 고객의 AI 혁명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털 시대에 성공하기 위해 기업들은 모든 내부 인프라를 연결하고 또 보호해야 한다. 비즈니스에 필요한 직원, 공간,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및 기기를 서로 연결하면서도 사이버 보안 위협과 다운타임, 치명적인 위험으로부터 기업의 디지털 발자국을 보호해야 한다.

시스코는 보안 및 가시성 솔루션으로 기업의 디지털 환경 전체에 대한 실시간 통합 가시성을 제공함으로써 기업 인프라 내 네트워크의 역량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업들이 중요 인프라를 선제적으로 방어하고 네트워크 중단을 방지하며 네트워크 경험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의 도입 속도와 파급력은 그 어떤 기술보다 빠르고 강력하다. 기업이 AI의 기술 도약을 적극 활용하고 전례 없는 성과를 거두려면 알맞은 데이터를 대규모로, 또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AI의 장점을 누리기 위해 기업은 △AI를 가동할 인프라 △AI를 개발할 데이터 △이를 보호할 보안 플랫폼, 그리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가시성 플랫폼이 필요하다. 시스코는 이 네 가지를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시스코와 스플렁크의 결합은 고객들에게 보안, 가시성, 네트워킹, AI, 경제적 측면에서 이점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보안 측면에서는 클라우드, 네트워크, 엔드포인트 트래픽을 활용한 뛰어난 가시성으로 모든 규모의 조직에 적합한 위협 방지, 탐지, 조사 및 대응을 위한 고도화된 포괄적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가시성도 개선된다. 통합 풀 스택 가시성(FSO) 솔루션을 통해 멀티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환경 전반에서 디지털 경험을 향상시킨다. 네트워킹 측면에서, 시스코는 회복탄력성이 뛰어나고 최적화 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인텔리전트 네트워크 인프라에서 보안 네트워킹 솔루션을 제공한다. AI 측면에서는, 향상된 보안, 풀 스택 가시성, 포괄적 데이터 플랫폼이 결합된 시스코의 네트워킹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이 AI를 조직과 애플리케이션 전반에서 보안 걱정 없이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시스코와 스플렁크의 플랫폼 접근성은 고객이 수많은 포인트 제품들을 통합해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더 나은 비즈니스 성과 창출과 비용 절감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시스코의 스플렁크 인수는 고객과 파트너사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양사는 애플리케이션 및 솔루션 패키지에 더 높은 수준의 보안과 가시성, 데이터 플랫폼 역량을 결합해 글로벌 개발자와 파트너에게 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또, 양사의 파트너 생태계를 결합함으로써 고부가가치 서비스와 혁신적인 신규 애플리케이션 및 AI 기반 솔루션 제공이 가능해져 고객사의 신규 수익원 창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스코 고객은 이번 스플렁크 인수를 계기로 앞으로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다양한 신제품 혁신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