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클라우드, 퍼블릭 클라우드 제품 가격 최대 59% 인하
알리바바 클라우드, 퍼블릭 클라우드 제품 가격 최대 59% 인하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4.10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스프링 론치’ 행사에서 새로운 가격 전략 발표, 평균 23% 가격 인하
알리바바 클라우드 셀리나 위안 회장이 ‘알리바바 클라우드 스프링 론치’ 행사에서 새로운 가격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셀리나 위안 회장이 ‘알리바바 클라우드 스프링 론치’ 행사에서 새로운 가격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핵심 퍼블릭 클라우드 제품 가격을 최대 59%까지 인하한다는 내용을 담은 새로운 가격 전략을 발표했다.

새로운 가격 전략은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빅데이터 제품 등 5가지 핵심 퍼블릭 클라우드 제품 범주에 즉시 적용되며, 평균 23%의 가격 인하가 적용된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글로벌 사업 부문 셀리나 위안 회장은 ‘알리바바 클라우드 스프링 론치’ 행사에서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최신 가격 전략은 장기 구독자에게 더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기업이 자체 AI 애플리케이션을 계획하고 개발할 때 장기 전략을 세우는 데 필요한 안정적인 기술 기반 확보를 돕기 위해 설계됐다”고 밝혔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스프링 론치’ 행사에서 발표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종량제, 구독형, 절약형 요금제 등 다양한 요금제 모델에 적용되는 할인 혜택은 대부분의 ECS(Elastic Compute Service) 인스턴스 유형에 적용된다. 예를 들어 종량제 모델을 선호하는 글로벌 기업의 경우 ECS와 EBS(Elastic Block Storage ) 비용을 각각 최대 30%와 59%까지 절감할 수 있다.

▪향후 12개월 동안 안정적인 비용 효율을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OSS 리소스 요금제는 고객이 특정 지역의 스토리지 용량을 1년 동안 예약하고 더 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중소기업에서 많이 사용하는 500GB 스토리지 요금제에 대한 1년 패키지의 가격은 63달러(한화 약 85,239원)에서 16.99달러 (한화 약 22,988원)로 인하됐다.

▪데이터베이스 제품 사용자들도 1~5년 장기 패키지의 가격을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게 된다. 또 빅데이터 제품도 1~3년 구독 플랜의 가격이 최대 50%까지 인하된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해외 고객을 위해 클라우드 데이터 전송 서비스의 무료 월 사용량을 20GB에서 200GB로 늘렸다. 클라우드 데이터 전송 서비스는 서비스 전반에 걸쳐 발생하는 데이터 전송의 양과 비용을 제어하고 청구서를 생성하는 네트워크 상품이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이번 행사에서 혁신적인 제품 기능 및 서비스도 발표했다. 먼저 AI 활용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모델 아키텍처와 클라우드 인프라 전반에서 대규모 언어 모델(LMM)의 통합과 운영 간소화 작업을 전담하는 전문가가 액세스 가능한 매니지드 LLM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기업은 기술 구현의 복잡성 없이 LLM의 비즈니스 가치를 활용하는 데 집중할 수 있다.

또 기초 모델 트레이닝 및 추론과 같은 고성능 컴퓨팅 작업을 위한 종합 AI 컴퓨팅 플랫폼인 PAI-Lingjun 인텔리전트 컴퓨팅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AI 개발, AI 트레이닝, 컴퓨팅 리소스 관리 전 과정에 걸쳐 AI 엔지니어링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다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AI 기반 지속가능성 솔루션인 에너지 엑스퍼트는 오픈 API 서비스를 도입해 그 기능이 강화됐다. 이 솔루션은 LLM 기능과 도메인별 지식을 사용해 개발된 탄소 마이크로 서비스 및 에너지 마이크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이번 행사에서 글로벌 파트너십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리셀러에 대한 표준 할인 및 수수료율 인상을 포함하는 다양한 금전적 인센티브도 공개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파트너의 서비스 제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표준화하고 파트너들을 전담으로 지원하는 전문 파트너 서비스 관리자도 둘 예정이다.

현재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전 세계 30개 지역에서 89개의 서비스 가용 존을 운영하고, 전세계 400만 명 이상의 고객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