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마스터스 토너먼트에 생성형 AI 적용해 팬 경험 향상
IBM, 마스터스 토너먼트에 생성형 AI 적용해 팬 경험 향상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4.13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 ‘홀 인사이트’ 서비스로 코스 내 각 홀에 대한 상세한 분석과 예측, 영어와 스페인어 해설 동시에
IBM은 마스터스 골프 대회의 마스터스 앱과 마스터스닷컴 디지털 플랫폼에 AI 및 데이터 플랫폼인 왓슨x로 구축된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해 코스 내 각 홀에 대한 데이터 기반 상세한 분석과 예측을 제공한다.
IBM은 마스터스 골프 대회의 마스터스 앱과 마스터스닷컴 디지털 플랫폼에 AI 및 데이터 플랫폼인 왓슨x로 구축된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해 코스 내 각 홀에 대한 데이터 기반 상세한 분석과 예측을 제공한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IBM과 마스터스 토너먼트는 미국 현지 시각으로 11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마스터스 골프 대회의 마스터스 앱과 마스터스닷컴 디지털 플랫폼에 팬을 위한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팬들은 IBM의 AI 및 데이터 플랫폼인 왓슨x로 구축된 생성형 AI 기술을 통해 코스 내 각 홀에 대한 데이터 기반 상세한 분석과 예측을 제공하는 샷별 ‘홀 인사이트’ 서비스와 생성형 AI가 지원하는 영어 및 스페인어 해설을 사용할 수 있다.

IBM 컨설팅 전문가들과 마스터스 디지털 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기능들은 마스터스 토너먼트를 지켜보고 있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골프 팬들에게 좀더 개인화되고 매력적인 디지털 관전 경험을 제공한다.

2024년 마스터스닷컴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의 '트랙 샷' 기능에 더해진 IBM ‘홀 인사이트’는 자연어 처리와 정형 데이터를 결합해 특정 홀의 현재 및 과거 플레이에 대한 상세한 분석을 생성하는 것은 물론, 홀에 대한 예측도 제공한다. 이를테면 각 홀이 토너먼트 기간 동안 어떻게 플레이 됐는지에 대한 데이터 기반 요약, 과거 및 현재 성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홀이 어떻게 플레이 될 지에 대한 예측, 170,000개 이상의 샷을 포함한 8년간의 토너먼트 데이터와 코스 내 볼 위치를 기반으로 각 홀의 플레이 방식에 대한 인사이트 등이다.

홀 인사이트는 팬들이 마스터스 웹사이트에서 실시간 경기 내용을 기반으로 한 인사이트를 직접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IBM은 또한 생성형 AI의 스페인어 해설을 선보인다. IBM과 마스터스는 작년 토너먼트 기간 동안 모든 홀에서 이뤄지는 약 20,000개에 달하는 모든 샷에 대한 주문형 하이라이트 비디오에 생성형 AI 기술을 사용해 자동 오디오 및 캡션 해설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소개한 바 있다. 2024 마스터스 앱과 웹사이트에서 하이라이트 영상을 시청하는 팬들은 영어와 스페인어 해설을 오디오와 자막을 통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왓슨x를 기반으로 구축된 대규모 언어 모델과 생성형 AI의 조합으로 제공되는 이 기능은 단순한 영어-스페인어 번역을 넘어, IBM 엔지니어와 해당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팀이 ‘퓨샷 러닝’이라는 프로세스를 통해 AI 모델이 스페인어를 기본적으로 '이해’하고,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훈련시켜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팬들에게 진정한 오디오 해설 및 자막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마스터스는 IBM과 25년 이상 협력하며 디자인과 사용자 인터페이스, 마스터스가 보유한 데이터를 흥미롭고 접근하기 쉬운 골프 지식으로 변환하는 백엔드 시스템 구축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혁신의 여정을 함께해 왔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홀 인사이트와 스페인어 AI 해설 기능은 1996년 마스터스닷컴 출범부터 AI 하이라이트, 3분 내 라운드, 마이 그룹, 플레이어 인사이트, IBM 왓슨 기반의 예측 등에 이르기까지 수백만 명의 팬들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IBM과 마스터스의 지속적인 협업 노력의 일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