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엔트리레벨 워크스테이션 위한 '인텔 제온 E 프로세서' 출시
인텔, 엔트리레벨 워크스테이션 위한 '인텔 제온 E 프로세서' 출시
  • 김재원 기자
  • 승인 2018.07.13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 제온 E-2100 프로세서

[디지털경제뉴스] 인텔은 12일 인텔 제온 E-2100 프로세서(Intel Xeon E-2100 Processor) 신제품을 발표했다.

인텔 제온 E 프로세서는 인텔 제온 E3 프로세서의 후속 제품이며, 안정성과 경제성에서의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크리에이터들에게 강력한 싱글스레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제공하는 엔트리레벨 워크스테이션을 위해 설계됐다. 

이번에 출시된 인텔 제온 E 프로세서는 엔트리레벨 워크스테이션이 필요로 하는 성능과 역량의 강력한 조합을 제공한다. 인텔 제온 E 프로세서는 창의적인 작업을 수행하는 전문가들의 요구에 맞추어 설계되고 제작된 제품으로, 직전 인텔 제온 E3 프로세서 제품에 비해 더 높은 최대 터보 주파수, 더 빠른 DRAM 스피드, 더 향상된 I/O, 그리고 더욱 고도화된 보안 및 안정성 기능들을 제공한다. 인텔 제온 E 프로세서는 현재 다양한 워크스테이션 애플리케이션에서 지원되고 있는 인텔 UHD 그래픽스와 함께 제공된다.

인텔 제온 E 프로세서는 엔트리레벨 워크스테이션을 위한 6 코어 프로세서로, 기존 4 코어 엔트리레벨 워크스테이션 프로세서와 비교해 2개 더 많은 코어 수는 물론 더 높은 싱글 코어 터보 주파수의 조합을 갖춤으로써, 더욱 향상된 성능을 워크스테이션 벤치마크 전반에 걸쳐 증명해 냈다.

제니퍼 허프스테틀러 인텔 부사장 겸 데이터센터 제품 매니지먼트 총괄은 “현재의 노후화된 워크스테이션은 오늘날의 워크로드가 필요로 하는 사용자들의 생산성, 협력, 그리고 창의성을 가로막을 수 있다"면서 "인텔 제온 E 프로세서는 엔트리레벨 워크스테이션에 필수적인 성능 및 비주얼을 제공하기 위해 출시된 제품이다. 또한, 인텔 제온 E 프로세서는 혁신적인 폼 팩터들, 디자인, 그리고 사용자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들 사이에서 최적화를 달성해 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