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클라우드, 멀티 카메라 반복 재생 시스템으로 파리 올림픽 시청 경험 혁신
알리바바 클라우드, 멀티 카메라 반복 재생 시스템으로 파리 올림픽 시청 경험 혁신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5.20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 각도에서 경기 관람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 제시, 올림픽 방송 서비스와 테스트 진행
2024년 파리 올림픽에 도입될 클라우드 기반 멀티 카메라 반복 재생 시스템은 머신러닝과 심층 신경망을 활용함으로써 경기 장면을 정교하게 재구성해 시청자에게 뛰어난 몰입감을 제공한다.
2024년 파리 올림픽에 도입될 클라우드 기반 멀티 카메라 반복 재생 시스템은 머신러닝과 심층 신경망을 활용함으로써 경기 장면을 정교하게 재구성해 시청자에게 뛰어난 몰입감을 제공한다. 출처=알리바바 클라우드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올림픽 방송 서비스(OBS)와 협력해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상하이에서 열린 올림픽 예선에서 최신 AI 기반 멀티 카메라 반복 재생 시스템의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국제올림픽위원회의 공식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인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혁신적인 AI 기술은 2024년 파리 올림픽의 여러 경기장에 도입될 예정이다.

2024년 파리 올림픽에 도입될 클라우드 기반 멀티 카메라 반복 재생 시스템은 여러 각도에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이 시스템은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구동되며, 머신러닝과 심층 신경망을 활용함으로써 경기 장면을 정교하게 재구성해 시청자에게 뛰어난 몰입감을 제공한다.

또한 엣지 및 클라우드 환경 모두에서 처리되는 전문적인 비디오 처리 과정을 통해 경기장 주변에 전략적으로 배치된 카메라로 촬영된 영상들은 고품질 텍스처를 갖춘 클라우드 기반 3D 모델로 변환해 준다.

이는 새로운 각도의 가상 프레임을 생성해 회전과 같은 동작들을 더욱 부드럽고 사실적으로 구현하며, 시청자에게 경기 장면을 몰입도가 높고 일관된 3D 재구성 방식으로 전달한다.

이밖에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컴퓨팅 아키텍처와 검증된 클라우드 기술은 고정밀 3D 재구성 및 비디오 렌더링을 거의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 기반 멀티 카메라 반복 재생 시스템은 2024 파리 올림픽 기간 동안 비치발리볼, 테니스, 유도, 럭비 등 12개 종목의 경기장에서 구현될 예정이다. OBS의 제작 시스템을 통해 제공되는 다각도의 비디오 콘텐츠는 역동적이고 생생한 반복 재생이 가능한 영상으로 올림픽 경기 시청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멀티 카메라 반복 재생 시스템은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의 컬링과 스피드 스케이팅 종목에서 처음 도입되어 경기의 중요한 순간을 여러 최적의 각도에서 경험할 수 있게 해 경기의 몰입도를 높여줬다. 이번 올림픽에서는 더 많은 AI 기능이 다양한 경기 장면에 적용되어 올림픽 중계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