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클라우드브리지, ‘MS 코파일럿 적용 지원 프로그램’ 내놔
엠클라우드브리지, ‘MS 코파일럿 적용 지원 프로그램’ 내놔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6.12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365 클라우드 데이터와 기존 ERP 등의 기간계 데이터 통합한 기업 맞춤형 코파일럿 구축…코파일럿 라이선스 할인, PoC 무상 진행, Ai 365 모니터링 시스템 1년 무상 제공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엠클라우드브리지가 기업 맞춤형 ‘MS 코파일럿 적용 지원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MS 코파일럿 적용 지원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 365의 전자 메일, 워드 문서, 일정 정보 등 마이크로소프트 그래프에 저장된 데이터를 활용해 회의 요약이나 이메일 초안 작성과 같은 편의성을 개선한 생성형 AI인 코파일럿의 표준 기능을 제공한다.

<그림>기업 맞춤형 코파일럿 적용 지원 프로그램 내용

이 프로그램은 코파일럿 스튜디오, 파워플랫폼을 개발 툴로 사용해 마이크로소프트 365 데이터뿐만 아니라 SAP, MES 및 HR 시스템 등 기간계 시스템 데이터를 통합한 앱 개발 및 데이터 그라운딩을 제공해 기업 맞춤형 코파일럿 적용을 지원한다.

‘MS 코파일럿 적용 지원 프로그램’은 기업 데이터 환경 점검을 시작으로, 요구 사항 파악, 개발 및 평가 그리고 전사 도입 순으로 진행되며, 개발에 필요한 MS 라이선스 할인, PoC 무상 진행, Ai 365 모니터링 시스템 1년 무상 사용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애저 AI 스튜디오를 활용해 기업에 적합한 LLM 모델을 선택하고, 생성형 AI를 개발, AI 솔루션을 빌드하며 사전 구축된 1,000개의 커넥터에 대한 액세스를 통해 보다 광범위하게 내·외부 기간계 시스템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준다. 기간계 데이터 소스에 대해 사용자 지정 커넥터를 직접 구축하는 것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