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하유, 세종대에 AI 기반 취업 지원 솔루션 'CK패스' 공급
무하유, 세종대에 AI 기반 취업 지원 솔루션 'CK패스' 공급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6.14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소개서 진단, 직무 역량 검사, AI 면접 연습, 취업 컨설팅 등 취업 준비 전 과정 지원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무하유가 세종대학교에 AI 기반의 올인원 취업 지원 솔루션 'CK패스'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CK패스는 자기소개서 작성 및 진단부터 직무 역량 검사, AI 면접 연습, 취업 컨설팅에 이르는 취업 준비의 전 과정을 지원한다. 사이트 내에서 시간과 장소, 비용에 구애받지 않고 무제한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기업 및 기관에서 채용 시 사용하는 프로그램과 동일한 구조를 갖추고 있다.

세종대학교는 수시채용 비중이 높아지는 채용 환경과 청년 취업난 속에 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CK패스를 도입했다. 학생경력개발시스템(유드림)과 연동해 세종대학교 학생은 누구나 이용 가능한 CK패스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상담 및 프로그램 연계와 온라인 AI취업솔루션 접근성 개선으로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구직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K패스를 활용하면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완성된 자기소개서에 대한 종합적인 진단을 받을 수 있다. 자기소개서 관련 데이터를 학습한 AI가 본인만의 직무 키워드를 넣고, 관련 문장 생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자기소개서 작성을 연습할 수 있는 보조도구로 적합하다.

표절검사와 맞춤법 검사, 중복 체크 등 결함 요소를 체크하고, 직무 역량을 중심으로 내용을 평가해 완성도 높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CK패스 내에서 자기소개서를 점검할 때 GPT킬러를 활용해 챗GPT가 작성한 문장을 체크해 보고, 무분별한 챗GPT 사용으로 인한 불이익을 사전 방지할 수 있다.

직무 역량검사는 심리과학 연구를 기반으로 역량 진단에 최적화된 234 문항을 활용한다. 강·약점 역량, 중요 직업가치관, 업무스타일에 대한 검사 결과를 제공한다. 역량검사 결과표와 자기소개서를 교차 진단해서 자기소개서에 자신이 지원하려는 직무에 대한 역량이 얼마나 드러나 있는지도 파악할 수 있다.

면접연습 기능은 자기 소개부터 지원 동기, 자소서 기반 질문, 심층 질문까지 체계적인 질문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 본인이 희망하는 질문지나 면접 빈출도가 높은 500가지 문항을 활용할 수도 있다. 실제 대면 면접과 똑같은 기준으로 평가되는 대화형 AI 면접이기 때문에 대면 면접 대비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