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코리아, '2024 익스피리언스 데이' 성료
팀뷰어코리아, '2024 익스피리언스 데이' 성료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6.20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 연결과 증강현실에 AI 적용 방안과 활용사례 시연
18일 열린 팀뷰어의 '2024 익스피리언스 데이‘에서. 송승윤 팀뷰어코리아 솔루션 엔지니어(왼쪽)와 이찬종 팀뷰어코리아 솔루션 엔지니어가 애플 비전 프로를 위한 ‘팀뷰어 스페이셜 서포트’ 앱을 시연하고 있다.
18일 열린 팀뷰어의 '2024 익스피리언스 데이‘에서. 송승윤 팀뷰어코리아 솔루션 엔지니어(왼쪽)와 이찬종 팀뷰어코리아 솔루션 엔지니어가 애플 비전 프로를 위한 ‘팀뷰어 스페이셜 서포트’ 앱을 시연하고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팀뷰어가 18일 서울에서 ‘2024 익스피리언스 데이’를 진행했다. 팀뷰어 익스피리언스 데이는 팀뷰어의 최신 기술을 선보이고 활용 사례를 고객 및 파트너와 공유하는 연례 행사이다.

지난 2022년 4월 한국 시장에 진출한 팀뷰어는 모든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규모와 관계없이 원활한 연결을 통해 핵심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디지털 전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팀뷰어는 IT 기기 사용 확대, 업무 자동화 및 새로운 업무 형태와 같은 세계적인 메가 트렌드 속에서 디지털 전환을 적극적으로 구현하며 증강현실(AR), IoT, 스마트 팩토리 및 AI 분야에서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팀뷰어의 고객과 파트너가 모두 한자리에 모인 2024 익스피리언스 데이는 산업 현장에서 실시간 AI를 원격 연결과 증강현실에 적용해 어떻게 활용하는지 시연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적용한 고객사례를 발표했다.

올리버 스테일 팀뷰어 CEO는 ‘스마트 팩토리’를 주제로 한 기조연설에서 "팀뷰어를 활용하면 IT 장비뿐만 아니라 산업용 기계, 차량, 풍력 터빈 등 모든 연결된 장치에 접근 가능하다. 스마트 팩토리가 성공하려면 기업은 IT와 OT 두 기술을 원활하게 연결해야 한다. 이를 통해 생산성과 효율성 향상, 지속 가능성 강화, 안전성 개선과 더불어 고객 경험을 혁신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팀뷰어는 더 많은 산업용 기기와 전체 공장까지도 연결하며 스마트 팩토리 분야를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있고, 앞으로 한국 기업과의 협업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찬종 팀뷰어코리아 솔루션 엔지니어는 ‘AI와 공간 컴퓨팅, 팀뷰어 솔루션의 전략과 혁신’을 주제로 발표했다. 팀뷰어는 올해 애플의 공간 컴퓨팅 기기 ‘비전 프로’용 실시간 지원 앱 ‘팀뷰어 스페이셜 서포트’를 출시한 바 있다. 팀뷰어의 산업용 AR 플랫폼 ‘팀뷰어 프론트라인’을 바탕으로 개발된 이 앱은 사용자가 다양한 환경에서 원격으로 접근하고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국내 선두 보험사의 본부장과 권성택 티오더 대표가 팀뷰어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전환 여정을 공유했다. 보험사의 경우, 팀뷰어의 AR 기술을 이용해 전문가가 직접 현장에 가지 않고도 스마트 글라스 등의 기기를 이용해 원격으로 사고 현장을 확인하고, 현장 담당자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업무를 효과적으로 처리하고 있다.

레스토랑 태블릿 주문 시스템 기업 티오더는 팀뷰어 OEM 방식으로 개발한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에 팀뷰어의 원격 연결 기술을 통합해 점주들에게 원격 지원 및 시스템 제어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국 어디서든 티오더를 사용하는 점주들이 신속한 유지보수를 받고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혜영 팀뷰어코리아 대표는 “디지털 세계와 물리적 세계를 연결하는 팀뷰어 솔루션은 사람과 데이터를 연결해 비즈니스의 혁신을 촉진하는 기술”이라며, “앞으로도 팀뷰어는 변화하는 업무 환경에 발맞춰 혁신적인 디지털 툴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기업이 산업 현장에서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