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그룹 ‘엘리스트랙’, 하반기 5개 교육 과정 열고 530명 훈련생 모집
엘리스그룹 ‘엘리스트랙’, 하반기 5개 교육 과정 열고 530명 훈련생 모집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7.16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시대 이끌 전 직무 인재 양성, '성장이 실감나는 부트캠프' 슬로건 내세워
엘리스그룹이 '성장이 실감나는 부트캠프'라는 슬로건의 엘리스트랙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했다.
엘리스그룹이 '성장이 실감나는 부트캠프'라는 슬로건의 엘리스트랙 브랜드 캠페인을 시작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엘리스그룹의 올인원 국비지원 부트캠프 ‘엘리스트랙’이 AI 시대에 필요한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하반기 5개의 교육 과정을 열고 총 530명의 훈련생을 모집한다.

엘리스트랙은 올해 다양한 영역의 개발 교육을 제공하는 한편, 직무 역시 PM까지 확장해 AI 시대를 이끌 전 직무 인재 양성에 나선다. 올해 교육 과정은 사전 기획 단계부터 1,650여개 기업 현직자 대상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이 결과를 토대로 채용 수요, 필요 역량 등을 반영해 구성했다.

모집 분야는 △리액트(React) 프론트엔드 △클라우드 백엔드 과정과 올해 하반기 1기 교육생을 첫 모집하는 △노드.js 백엔드 △테크니컬 PM(서비스 기획자) △플러터(Flutter) 앱 개발 등 총 5개 과정이다.

테크니컬 PM과 플러터 앱 개발 과정은 벤처기업협회와 연계한 ‘KDT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로 운영된다. 해당 과정을 수강한 훈련생들은 교육을 마친 후, 2주 간 벤처기업협회와 채용이 협약된 기업에서 직무 훈련을 경험할 수 있다.

교육은 AI 기반 교육 실습 플랫폼 엘리스LXP를 통해 온라인 학습으로 진행되며, 고성능의 IT 인프라를 갖춘 오프라인 학습장 ‘엘리스랩 서울·부산센터’에서 취업 지원 프로그램, 팀 프로젝트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엘리스트랙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과정’의 일환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가능 대상자 중 IT 실무 교육을 받고 싶은 이들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5개 교육 과정 모두 모집 중이며, 8월 초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한다. 접수 마감 및 개강 일정은 과정 별로 상이하며, 자세한 모집 공고는 엘리스트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교육생 모집을 앞두고 ‘성장이 실감나는 부트캠프’라는 슬로건과 함께 엘리스트랙 브랜드 캠페인도 펼쳐진다. 캠페인 영상에는 공정하고 엄격한 과정으로 선발된 우수한 훈련생들이 실무 경험이 풍부한 현직 개발자 코치진과 함께 체계적인 엘리스트랙 프로그램을 거치면서 AI 시대 최적의 인재가 된 자신의 성장을 실감하게 된다는 내용이 담겼다. 유튜브를 비롯해 홍대, 건대, 강남역 등 AI 직무 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은 2030세대 밀집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