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2018년 정보보호 R&D 데이터 챌린지 설명회 27일 개최
KISA, 2018년 정보보호 R&D 데이터 챌린지 설명회 27일 개최
  • 장동환 기자
  • 승인 2018.07.1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경제뉴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과 한국정보보호학회(회장 홍만표)는 R&D 데이터셋을 활용하여 정보보호기술 성능 등을 경연하는 2018년 ‘정보보호 R&D 데이터 챌린지’ 대회 설명회를 오는 27일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제2회를 맞이하는 ‘정보보호 R&D 데이터 챌린지’는 ‘R&D 데이터를 활용한 사이버보안 난제 해결’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참가자들은 ▲KISA, 안랩, 이스트시큐리티, 하우리, 세인트시큐리티에서 공동 구축한 5만 개의 정상ㆍ악성코드, ▲취약점이 포함된 바이너리, ▲한국정보보호학회(고려대)에서 수집한 모바일 정상ㆍ악성 앱, ▲차량주행 데이터셋 등을 활용하여 AI기술 성능 등 실력을 겨루게 된다.

27일 설명회에서는 ▲AI 기반 악성코드 탐지, ▲AI 기반 취약점 자동탐지, ▲AI 기반 안드로이드 악성앱 탐지, ▲차량주행 데이터 기반 도난탐지 등 2018년 진행되는 ‘정보보호 R&D 데이터 챌린지’ 4개 트랙의 세부 운영 방식, 참가 방법, 수상자 혜택과 전년도 대회 참가자 경험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올해 챌린지에서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별도의 AI 기반 악성코드 탐지 트랙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대학(원)생은 내달 24일까지 사전접수 할 수 있다.

KISA 강필용 정보보호 R&D 기술공유센터장은 “정보보호 R&D 데이터 챌린지는 정보보호 산ㆍ학ㆍ연은 물론 미래 인재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데이터 활용능력을 검증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챌린지 외에도 우수 정보보호 기술 발굴을 위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