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한국저작권委, 한글 글꼴 확산ㆍ저작권 인식 제고 업무협력
한컴-한국저작권委, 한글 글꼴 확산ㆍ저작권 인식 제고 업무협력
  • 이동진 기자
  • 승인 2018.02.0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경제뉴스] 한글과컴퓨터는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임원선)와 '아름다운 한글 글꼴 확산 및 올바른 저작권 인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저작권위원회 서울사무소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에는 노진호 한글과컴퓨터 대표와 임원선 한국저작권위원회 위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글 글꼴 확산을 통한 이용 장려와 글꼴 저작권 인식 제고를 위해 상호 지원 및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컴은 위원회의 ’KCC-김훈체'와 'KCC-은영체'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한컴오피스’를 통해 서비스할 예정이며, 고객들은 해당 글꼴을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위원회에서 개발한 'KCC-김훈체'는 ‘칼의 노래’의 작가 김훈의 손글씨를 기증받아 폰트화했으며, 'KCC-은영체'는 ’2016년 국민저작물 보물찾기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손글씨를 폰트화한 서체이다.
  
위원회 관계자는 ”앞으로 개성 있는 손글씨를 비롯해 다양한 폰트를 개발하여 국민들이 저작권에 대한 걱정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컴 관계자는 ”한컴은 다양한 유관기관과 함께 건전한 글꼴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한글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