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이트, ‘제22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기업 경쟁력 대상’ IT솔루션 부문 최우수상 수상
이에이트, ‘제22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기업 경쟁력 대상’ IT솔루션 부문 최우수상 수상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02.23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개발 및 상용화로 해외 기술 종속 방지,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 위상 높여
이에이트가 제22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기업 경쟁력 대상에서 IT솔루션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에이트 조봉현 부사장(왼쪽 두번째)
이에이트가 제22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기업 경쟁력 대상에서 IT솔루션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에이트 조봉현 부사장(왼쪽에서 두번째)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이에이트가 제22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기업 경쟁력 대상에서 IT솔루션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프트웨어기업 경쟁력 대상’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SW공제조합 등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우수한 국내 SW 기업들을 발굴하고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에이트는 2012년 설립 이후 순수 국산 기술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입자 기반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인 ‘NFLOW’를 개발했다. 이후 디지털 트윈 플랫폼 ‘NDX PRO’를 출시하며 스마트 시티, 자율주행 등 사업 다각화를 이뤄나가고 있다.

이에이트는 인적자원, 기술력, 시장가치, 국제화 능력, 소프트웨어 신산업 확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글로벌 대기업에서 독점하고 있는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국산 제품을 개발 및 상용화해 기술 종속을 방지하고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의 위상을 높인 점을 인정받았다.

이에이트 김진현 대표는 “글로벌 기업과 견줄 수 있는 원천기술을 보유한 딥테크 기업으로 발전하는 것이 이에이트의 궁극적인 목표이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국내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확대에 더욱 힘쓰고, 해외에도 국산 소프트웨어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기술을 더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에이트는 시뮬레이션 전 단계에서 필요한 전처리기 제품인 ‘N3D WORKS’ 상반기 출시를 눈앞에 두고 있다. 최근 ‘N3D WORKS’의 항공버전을 공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