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시니어 고객 경험 혁신 위해 ‘스마트폰 배움실’ 운영
LG유플러스, 시니어 고객 경험 혁신 위해 ‘스마트폰 배움실’ 운영
  • 김달 기자
  • 승인 2023.05.02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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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 ‘미금역7번출구점’에 스마트폰 배움실 오픈, 다양한 스마트기기 사용법과 각종 생활 밀착형 앱 활용법 설명
LG유플러스의 미금역7번출구점 ‘스마트폰 배움실’에서 전문 상담사가 모니터 화면에 서비스 가이드를 띄우고 설명하고 있다.
LG유플러스의 미금역7번출구점 ‘스마트폰 배움실’에서 전문 상담사가 모니터 화면에 서비스 가이드를 띄우고 설명하고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김달 기자] LG유플러스가 시니어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매장에서 스마트폰의 다양한 활용법을 알려주는 ‘스마트폰 배움실’을 운영한다.

LG유플러스는 ‘배달 어플 사용하는 방법’, ‘택시, KTX, 고속버스 어플 사용 방법’ 등 대표적인 앱 사용법을 설명해주는 ‘서비스 가이드’를 제작했다. 방문 시 전문 상담사가 모니터 화면에 서비스 가이드를 띄우고 함께 설명해줘 이해도를 높인다. 배움실에서 학습한 내용을 본인이 필요할 때 재확인할 수 있도록 맞춤 교재도 제작해 배부해준다.

스마트폰 배움실은 이용중인 통신사와 관계없이 스마트폰 사용법이 궁금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시간에 방문할 수 있다.

첫 번째 스마트폰 배움실이 설치된 미금역 7번출구점은 전체 내방 고객 약 400명 중 60대 이상 시니어 고객의 방문 비율이 약 40%로 타 매장 대비 높아 월 150건 이상의 상담 수요가 있을 것으로 LG유플러스는 예상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미금역7번출구점과 같이 시니어 고객 비중이 높은 서울 종로3가 탑골공원점에도 스마트폰 배움실을 구축, 소개하는 앱과 스마트 기기 종류를 다양화할 예정이다. 또한 미금역7번출구점을 운영하면서 만족도 조사 등 고객의견을 수렴해 배움실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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