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응급처치 실습교육’ 5월까지 1,100명 수료
SK텔레콤, ‘응급처치 실습교육’ 5월까지 1,100명 수료
  • 김달 기자
  • 승인 2023.06.0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ICT 패밀리 구성원 대상으로 총 6,000명 이상 교육 수료 목표
SKT 유영상 사장(앞줄 왼쪽 첫번째)을 비롯한 SKT 이사진이 응급처치 교육을 받고 있다.
SKT 유영상 사장(앞줄 왼쪽 첫번째)을 비롯한 SKT 이사진이 응급처치 교육을 받고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김달 기자] SK텔레콤은 5월까지 회사 구성원 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실습교육’을 실시, 총 1,100명이 교육을 수료했다고 밝혔다.

질병관리청과 소방청에 따르면 일반인 심폐소생술 시행률은 매년 꾸준히 상승해 2021년 기준 28.8%까지 올랐다. 일반인이 심폐소생술을 시행했을 때 생존율은 미 시행 시 보다 약 2배 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SKT는 지난해부터 응급처치 실습교육을 시작, 구성원들에게 하임리히법·심폐소생술·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응급상황에서 활용 가능한 처치방법에 대한 강의 및 실습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약 1,000명의 SKT 구성원이 해당 교육을 수료했으며, 올해는 작년 대비 교육 횟수를 약 2배 이상 늘려 연간 약 2,200명 이상의 SKT 구성원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응급처치 교육에는 SKT뿐만 아니라 SK브로드밴드, SK오엔에스, 홈앤서비스 등 ICT 패밀리사도 동참해 올해 총 6,000명 이상 교육 수료를 목표하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SKT를 포함한 ICT 패밀리사 구성원 약 3,000명이 교육을 수료한 바 있다.

특히 5월에는 응급처치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구성원의 참여를 독려하는 차원에서 유영상 사장과 김용학 이사회 의장을 비롯한 SKT 이사진이 솔선수범해 교육에 참여했다.

SKT는 올해부터 SKT 구성원 가족과 SKT 사옥 내 시설 및 환경관리, 사내복지 등을 담당하는 협력사 직원들을 위한 교육을 준비하는 등 교육 대상을 확대해 응급처치 실습교육을 진행 중이다.

SKT는 응급처치 실습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사옥 내 자동심장충격기를 추가로 배치하기도 했다.

SKT의 구성원 대상 응급처치 실습교육이 진행되며, 교육을 수료한 SKT 구성원이 응급상황에서 일반 시민을 구조하는 사례도 나왔다.

지난 4월 서울시 은평구의 한 식당에서 젤리로 인해 기도가 막힌 어린아이에게 SKT 구성원이 회사에서 배운 영유아 하임리히법을 시행해 질식 위기에 처했던 아이를 구한 바 있다.

SKT는 해당 사례를 사내에 공지해 구성원들의 응급처치 실습교육 참여를 독려하는 한편, 지속적인 응급처치 교육을 위한 확대 운영안을 검토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