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AI] 뷰노, ‘북미영상의학회 2023’ 참가
[의료 AI] 뷰노, ‘북미영상의학회 2023’ 참가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11.2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FDA 인증 획득한 ‘뷰노메드 딥브레인’ 중점 소개
뷰노는 오는 26일부터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2023년 북미영상의학회에 참가,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 인증을 획득한 ‘뷰노메드 딥브레인’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뷰노는 오는 26일부터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2023년 북미영상의학회에 참가,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 인증을 획득한 ‘뷰노메드 딥브레인’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뷰노는 오는 26일부터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2023년 북미영상의학회(RSNA 2023)에 참가한다.

뷰노는 이번 행사에서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증을 획득한 ‘뷰노메드 딥브레인’을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적극적으로 사업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뷰노메드 딥브레인은 딥러닝을 기반으로 뇌 MRI 영상을 분석해 뇌 영역을 100여개 이상으로 분할하고 각 영역의 위축 정도를 정량화한 정보를 1분 내 제공하는 AI 의료기기다. FDA 인증과 주요 기술에 대해 확보한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신속한 미국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뷰노는 전시 부스 내 발표 세션을 통해 뷰노메드 딥브레인의 임상적 가치와 관련 주요 연구 성과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 변화하는 치매 진단 분야 임상 현장의 트렌드와 이에 대응하는 해당 제품의 향후 업데이트 방향에 대해 공유할 계획이다.

전시 부스에서는 뷰노메드 딥브레인을 포함해 국내외 여러 임상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는 영상의학 분야 뷰노메드 솔루션 주요 제품을 전시한다.

전시 항목은 ▲뷰노메드 흉부CT AI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뷰노메드 본에이지 등이다. 각 제품이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과 연동된 모의 판독실을 운영해 현장 참가자들이 각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한다. 방문객을 대상으로 하는 ‘퀴즈 챌린지’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예하 뷰노 대표는 “이번 RNSA 2023 현장에서 뷰노의 첫 FDA 인증 제품인 뷰노메드 딥브레인을 중점적으로 알려, 현지 의료기관 및 AI 기반 뇌 MRI 정량화 기술에 수요가 있는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늘리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라며 “국내외 의료 현장에서 확산되며 꾸준한 매출 상승을 기록하고 있는 뷰노의 의료영상 제품군이 더 많은 영상의학 의료진의 효율적인 진단을 도울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RSNA는 1915년부터 매년 미국 시카고 맥코믹 플레이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영상의학 학술대회이자 의료기기 및 솔루션을 전시하는 행사다. 매년 5만명 이상의 학계 및 업계 관계자들이 최신 학문 성과와 산업 정보를 공유하는 장으로 알려져 있다. 109번째를 맞은 올해 RSNA 2023은 ‘변화를 주도하다(Leading Through Change)’를 주제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