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데이터 마케팅 컨퍼런스 ‘더 맥소노미 2024’ 28일 개최
CJ올리브네트웍스, 데이터 마케팅 컨퍼런스 ‘더 맥소노미 2024’ 28일 개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11.24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적인 마케팅 위한 데이터 활용법 및 인사이트 공유…우아한형제들, 인터파크트리플, 홈플러스, 캐플릭스 등 산업별 현직 마케터 강연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가 오는 11월 28일 데이터 마케팅 컨퍼런스 ‘더 맥소노미 2024(THE MAXONOMY 2024)’를 개최한다.

‘더 맥소노미 2024’는 CJ올리브네트웍스의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 전문가 그룹인 팀 맥소노미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최신 마케팅 트렌드 및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이다. 지난해 처음 개최한 컨퍼런스에는 약 1,100명 이상이 등록하는 등 국내 마케터들에게 큰 주목을 받았다.

올해는 ‘데이터 마케팅의 향후 단계(Futher Steps of Data Marketing)’라는 주제로, 변화하는 마케팅 환경에서 효과적인 데이터 마케팅을 완성하기 위한 방향과 단계별 전략을 공유한다. 작년과 달리 전일 행사로 확대, 더 많은 마케터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최근 수년 째 계속되는 경기 불황과 개인 정보보호 이슈 강화, 생성형 AI를 비롯한 새로운 기술 등장 등 마케팅 시장은 큰 변화들을 겪으며 마케터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팀 맥소노미는 최신 데이터 마케팅 트렌드를 중심으로 기술과 브랜딩,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고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데이터 활용 방법과 인사이트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의 팀 맥소노미는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브레이즈(Braze)’와 데이터 분석 솔루션 ‘앰플리튜드(Amplitude)’, 고객 경험 분석 솔루션 ‘콘텐츠스퀘어(Contentsquare)’의 한국 공식 파트너이다. 팀 맥소노미는 해당 솔루션들의 라이선스를 공급하고, 전문 컨설팅 서비스으로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더 맥소노미 2024’는 1건의 키노트와 16건의 발표세션으로 구성된다. 특히 우아한형제들, 인터파크트리플, 홈플러스, 캐플릭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현직 마케터들로부터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생성형 AI 시대의 올바른 AI 활용을 위한 데이터 중심 방향을 공유한다.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미트박스’는 데이터 인사이트와 고객 친밀(Intimacy) 활동으로 성장하는 마케팅에 대해 발표한다.

외환 솔루션 기업 ‘센트비’는 데이터 분석 솔루션 ‘앰플리튜드’를 이용한 핵심 지표 활용법, 제주패스를 운영하는 ‘캐플릭스’는 스타트업의 데이터 환경 분석 구축 사례, ‘아이지넷’은 보험 조회 및 청구 앱 보닥 사례를 통해 CRM 마케팅으로 전환율을 상승시킨 노하우 등을 공유한다. 마티니아이오, 앱스플라이어, 로플랫 등은 후원사로 참여한다.

‘더 맥소노미 2024’의 유료 사전 등록은 11월 27일까지이며 행사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