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리인벤트 2023] AWS-세일즈포스, 데이터와 AI 전반 제품 통합 강화
[AWS 리인벤트 2023] AWS-세일즈포스, 데이터와 AI 전반 제품 통합 강화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3.11.29 12: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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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포스 제품 일부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첫 제공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AWS와 세일즈포스가 AWS의 연례 컨퍼런스 ‘AWS 리인벤트 2023’에서 양사의 오랜 글로벌 전략적 파트너십을 대폭 확장해 데이터와 AI 전반에 걸쳐 제품 통합을 강화하고, 세일즈포스 제품 일부를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처음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세일즈포스와 AWS 전반에 걸쳐 데이터를 더욱 원활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애플리케이션과 워크플로우에 최신 AI 기술을 안전하게 도입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양사는 고객들이 AWS와 세일즈포스의 결합된 가치를 더욱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양사 제품 간의 통합을 강화한다.

세일즈포스는 개방형 모델 생태계 전략의 일환으로 선도적인 AI 기업의 파운데이션 모델(FM)을 단일 API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완전 관리형 서비스 ‘아마존 베드록’을 지원한다. 아마존 베드록은 세일즈포스의 아인슈타인 트러스트 레이어를 통해 제공되어 AI 기반 앱과 워크플로우를 강화한다.

아울러 세일즈포스의 데이터 클라우드는 추가적인 AWS의 기술 전반에서 데이터 공유를 지원하도록 확장될 예정이다. 데이터 클라우드는 실시간 CRM을 지원하는 세일즈포스의 대표 솔루션으로, 규모에 맞게 실시간으로 고객 데이터와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확보해 고객 경험을 혁신할 수 있게 한다.

이러한 데이터 클라우드 통합은 새로운 중앙 집중식 액세스 제어를 통해 관리되며, 고객은 아마존 S3에 저장된 데이터 클라우드 콘텐츠의 폴더, 개체, 파일 등에 대한 사용자 액세스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세일즈포스는 하이퍼포스를 통해 AWS 활용 영역을 컴퓨팅, 스토리지, 데이터, AI 기술 등으로 확대해 세일즈포스 데이터 클라우드 등 인기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AWS는 세일즈포스의 데이터 클라우드를 통해 통합된 단일 고객 프로필을 생성해 고객에게 더욱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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