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스쿨, ‘벳쇼'에서 '엘리스클래스' 글로벌 버전 첫 공개
엘리스스쿨, ‘벳쇼'에서 '엘리스클래스' 글로벌 버전 첫 공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2.01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성 AI 기능 강화 교육 플랫폼, 영어·수학·코딩 등 전과목 교육 가능
‘엘리스스쿨’이 영국에서 열린 에듀테크 박람회 ‘벳쇼’에 참가해 생성 AI 기능이 강화된 교육 플랫폼 ‘엘리스클래스’를 해외 시장에 처음 공개했다.
‘엘리스스쿨’이 영국에서 열린 에듀테크 박람회 ‘벳쇼’에 참가해 생성 AI 기능이 강화된 교육 플랫폼 ‘엘리스클래스’를 해외 시장에 처음 공개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엘리스그룹의 공교육 AI 교육 브랜드 ‘엘리스스쿨’이 지난 24일(현지시각)부터 26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열린 에듀테크 박람회 ‘Bett UK 2024(벳쇼)’에 참가해 생성 AI 기능이 강화된 교육 플랫폼 ‘엘리스클래스’의 글로벌 버전을 처음 공개했다.

엘리스클래스는 코딩, 영어, 수학 등 전과목 학습이 가능한 올인원 AI 교육 솔루션이다. 엘리스그룹이 자체 개발한 교육 특화 소형언어모델(sLM)을 적용해 빠르게 학습 피드백을 줄 수 있는 등 교육 환경에 최적화했다.

엘리스클래스는 종이에 스마트펜으로 문제를 풀면 AI 플랫폼에 자동 반영되어 AI 튜터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수학 학습 환경, 자유로운 스피치가 가능한 영어 학습 환경을 비롯해 500종 이상의 글로벌 교육 콘텐츠를 시연했다. 부스를 찾은 해외 바이어들은 엘리스클래스에 적용된 생성 AI 기반 ‘AI헬피’의 자동 채점과 피드백 기능을 비롯해 학습 데이터 분석 기능, 이론 자료를 기반으로 한 자동 문제 출제 기능에 큰 관심을 보였다.

엘리스스쿨은 벳쇼 기간 동안 해외 정부 부처, 대학, 국제 학교, AI 개발사 등 100여개 사의 바이어와 미팅을 진행하며 엘리스클래스의 글로벌 시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엘리스그룹은 자체 운영 부스 외에 교육부에서 마련한 한국공동관 부스에도 AI 디지털교과서 프로토타입 개발사로서 참여해 중등 영어 과목의 AI 디지털교과서 프로토타입을 시연했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는 “학습 과정에서 친절하게 소통하고, 빠르게 피드백을 제공하는 생성AI 기반 ‘AI헬피’, AI 대시보드, AI 자동 퀴즈 생성 기능 등 생성 AI 기술을 교육에 최적화한 엘리스의 기술력에 대한 해외 교육 담당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매년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벳쇼는 세계 최대 에듀테크 전시회로 123개국의 1,200개 이상 업체가 참여한다. K12(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교육 과정)교육 기관과 대학, 정부부처, 기업 등에서 6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