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경제뉴스 차수상 기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레이더 표적 솔루션(RTS)인 E8719A가 아브로보틱스의 자동차 부문용 Arbe 4D 이미징 레이더 칩셋의 테스트 수단으로 채택됐다고 발표했다.
레이더 표적 시뮬레이션 기술은 실제 표적을 정확하게 시뮬레이션해 레이더 칩셋의 설계 검증 단계와 레이더 센서 모듈의 제조 단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브로보틱스의 Arbe 4D 레이더 칩셋은 폭넓은 채널 어레이, 독점 변조, 넓은 동적 범위를 사용해 높은 분해능의 방위각 및 고도 이미징 기능을 제공한다. 아브로보틱스는 76~81GHz의 커버리지를 갖는 고성능 칩셋을 테스트하기 위해 뛰어난 밀리미터파 성능을 보유한 레이더 표적 시뮬레이터가 필요했다.
키사이트의 E8719A는 4D 이미징 레이더 테스트에 필요한 76~81GHz 자동차 레이더 대역을 지원하는 5GHz의 넓은 대역폭과 높은 수준의 스퓨리어스 없는 동적 범위를 제공한다. 작은 밀리미터파 원격 무선 헤드를 갖춘 이 솔루션의 분산형 아키텍처를 통해 아브로보틱스는 밀리미터파 무향실을 구축해 정확하고 반복적으로 OTA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이 솔루션의 일환으로,아브로보틱스는 키사이트의 고유한 U9361M Rcal 수신기 캘리브레이터를 활용해 간단한 자동 OTA 캘리브레이션을 진행해 테스트 설정 배포 속도를 높이고 여러 테스트 설정에서 일관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아브로보틱스 CTO 노암 아르킨드는 “아브로보틱스의 4D 이미징 레이더 칩셋 검증 방법으로 키사이트의 솔루션을 선택한 이유는 키사이트가 레이더 전용으로 설계된 고급 시뮬레이션 기능을 보유했기 때문이다”라며, “키사이트의 레이더 표적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사용해 설계부터 제조에 이르는 전반적인 기술을 테스트함으로써 아브로보틱스의 칩셋은 OEM 및 티어 1 기업들에게 가장 높은 수준의 안정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키사이트 자동차 및 에너지 솔루션 부문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 토마스 괴츨은 “아브로보틱스의 최신 테스트 요구 사항을 해결한 이번 사례는 자율 주행과 안전한 주행이라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키사이트의 헌신을 잘 보여 준다”라며, “칩셋부터 차량까지 자동차 레이더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은 키사이트가 유일하며, 이 새로운 RTS 솔루션은 뛰어난 성능과 용이한 사용법이 결합되어 4D 이미징 레이더를 더 빠르게 테스트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