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셈, 미등기 임원 4인에 성과연동형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엑셈, 미등기 임원 4인에 성과연동형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3.14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과주의 강화…생성형 AI 기반 챗봇 검색 패키지 서비스 올해 상반기 출시
엑셈 본사 전경
엑셈 본사 전경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엑셈이 미등기 임원 4인에게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을 성과연동형으로 부여했다. 지난해 10월에 이어 신규 본부장 발령 및 승진 인사에 따른 두 번째 부여다.

엑셈은 13일 주주총회 소집공고를 통해 임원진 4인에게 총 120만 주를 부여했으며, 오는 28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승인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주총회에서 승인될 경우, 대상자들은 부여자별로 정의된 경영 성과 지표 달성 여부에 따라 2026년 4월 1일부터 2027년 10월 30일까지 주식매수선택권을 행사할 수 있다.

엑셈 관계자는 “성과 연동형으로 스톡옵션을 부여하는 경우는 매우 드문 사례”라며 “지난번에 이어 이번에도 경영지표와 주가지수 지표를 함께 연동했다. 이는 회사 임원진을 중심으로 결속력을 강화해 기술 경쟁력과 사업 성과를 확대할 뿐만 아니라, 미래 기업가치 제고에도 적극 동참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엑셈은 올해 상반기 중 클라우드 시장을 겨냥한 ‘엑셈원(exemONE)’ 제품을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엑셈원은 서버,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쿠버네티스, 네트워크, 브라우저, 로그까지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시스템 내 모든 요소를 통합 모니터링하는 제품이다.

더불어 엑셈은 생성형 AI 기반 챗봇 검색 패키지 서비스도 상반기에 출시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챗봇에 일상 언어로 대화하며 질문해 AI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원하는 답변을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엑셈은 엑셈원과 생성형 AI 기반 패키지 서비스를 통해 클라우드·AI 시대 시장 수요에 빠르게 대응해 사업 성과를 더욱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