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AI 엑스포 코리아 2024’에서 ‘AI 플랫폼’ 전략 제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AI 엑스포 코리아 2024’에서 ‘AI 플랫폼’ 전략 제시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4.1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 AI 플랫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 운영…GPU 기반 AI 연산·고성능 데이터 처리·AI 솔루션 통합 제공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AI 엑스포 코리아 2024’에 참가해 ‘효성 AI 플랫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AI 엑스포 코리아 2024’에 참가해 ‘효성 AI 플랫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한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AI 엑스포 코리아(국제인공지능대전) 2024’에 참가, 고성능 AI 연산 환경부터 고성능 데이터 처리까지 지원하는 AI 플랫폼 전략 및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최상의 솔루션을 제시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이번 행사에서 AI 비즈니스에 필요한 GPU 서버부터 초고성능 스토리지, 네트워크를 사전 설계해 통합한 ‘효성 AI 플랫폼’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마련해 운영한다. AI 도입을 고민하는 관람객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과 함께 스탬프 릴레이,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최근 인간과 유사한 지능과 자가 학습 능력을 갖춘 AGI(일반인공지능)가 등장하며 AI 비즈니스에도 큰 변화가 일고 있다. AGI의 등장은 더 큰 데이터 세트와 복잡한 AI 모델이 필요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에 따라 GPU 시스템 및 데이터 처리 효율이 더욱 중요해졌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AI 연산 환경부터 고성능 데이터 처리, AI 솔루션까지 고객의 AI 전환에 필요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성능 AI 연산 환경을 위해 슈퍼마이크로와 협업해 GPU 서버를 시장에 공급하고, 초고성능 병렬파일 스토리지 ‘HCSF’를 통해 GPU 성능을 뒷받침하는 고성능 데이터 처리를 지원한다. 또한, AI/ML옵스 솔루션, GPU DB, 인메모리 DB, 고속 네트워크 등 국내외 다양한 파트너사와 연계 및 확장으로 고객에게 AI 인프라 구현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지난해부터 국내 은행권, 공공기관, 유통 대기업, 연구기관, 의료기업 등을 중심으로 AI/GPU 인프라,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에서 굵직한 성공사례를 다수 확보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AI 시스템 설계 관련해 기획 단계부터 컨설팅이 가능한 전문 인력과 기술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양정규 대표는 “많은 기업들이 AI 도입을 검토하고 있지만 최적화된 AI 시스템 설계를 위해서는 기획 단계부터 풍부한 경험의 파트너를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며 ”AI 인프라 구현은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에 맡기고, 고객은 비즈니스 혁신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당사의 모든 기술력과 노하우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인공지능협회와 서울메쎄가 주최하는 AI 엑스포 코리아 2024는 5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펼쳐진다. 올해 7회를 맞는 이 행사는 단일 인공지능 행사로는 아시아 최대이자 세계 5대 AI 전시회로, 약 300개사가 참여해 500여개 부스가 운영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