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디지털 보증서 발송 및 관리 ‘네이버 컬렉션’ 서비스 선보여
네이버, 디지털 보증서 발송 및 관리 ‘네이버 컬렉션’ 서비스 선보여
  • 정현석 기자
  • 승인 2024.05.11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문서로 보증서 제공해 제작 및 발송 비용 절감
‘네이버 컬렉션’ 서비스는 종이나 플라스틱 카드 형태로 발송했던 보증서를 전자문서로 제공해 제작 및 발송 비용을 절감해준다.
‘네이버 컬렉션’ 서비스는 종이나 플라스틱 카드 형태로 발송했던 보증서를 전자문서로 제공해 제작 및 발송 비용을 절감해준다.

[디지털경제뉴스 정현석 기자] 네이버가 디지털 보증서를 발송 및 관리할 수 있는 ‘네이버 컬렉션’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현재 브랜드스토어에 입점한 판매자만 컬렉션 서비스를 신청 후 이용할 수 있고, 네이버 커머스솔루션마켓에서 솔루션 설치 후 판매자 관리 메뉴에서 간편하게 디지털 보증서를 발송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판매자는 종이나 플라스틱 카드 형태로 발송했던 보증서를 전자문서로 제공해 실물 보증서를 제작 및 발송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구매자는 실물 보증서를 따로 보관할 필요가 없어 분실 위험이 줄어들고 여러 제품의 디지털 보증서를 네이버 컬렉션에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제품의 구매 일자, 보증 기간 등 상세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디지털 보증서로 AS까지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다.
네이버는 앞으로 브랜드스토어 뿐만 아니라 자사몰이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는 제품에 대해서도 디지털 보증서를 발급할 수 있도록 네이버 컬렉션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네이버 컬렉션’ 서비스는 현재 에트로, 비비안웨스트우드, 부테로, 만다리나덕 등 30여 개 브랜드에서 이용하고 있다.

한편, 지난 3월 리테일 테크 솔루션 기업 '매스어답션'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는 네이버는 향후 매스어답션의 디지털 보증서 서비스 ‘버클’에서 제공하는 AS 접수 기능을 네이버 컬렉션에 연계하고, 버클의 디지털 보증서도 네이버 컬렉션 서비스를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더욱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확대해 네이버 컬렉션 서비스의 활용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