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알토 네트웍스, ‘프리시전 AI’ 기반 신규 보안 솔루션 대거 선보여
팔로알토 네트웍스, ‘프리시전 AI’ 기반 신규 보안 솔루션 대거 선보여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5.11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성형 AI와 머신러닝, 딥러닝의 이점 결합해 실시간 보안과 안전성 보장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프리시전 AI’는 머신러닝 및 딥러닝의 장점과 실시간 생성형 AI의 접근성을 결합한 것으로, 이를 통해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보다 선제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AI 기반 보안을 마련할 수 있다.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프리시전 AI’는 머신러닝 및 딥러닝의 장점과 실시간 생성형 AI의 접근성을 결합한 것으로, 이를 통해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보다 선제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AI 기반 보안을 마련할 수 있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팔로알토 네트웍스가 AI로 생성된 공격을 차단하고, 설계에서부터 AI를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보안 솔루션을 대거 선보였다.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새로운 혁신이 담긴 독자 기술인 ‘프리시전 AI(Precision AI)’는 머신러닝 및 딥러닝의 장점과 실시간 생성형 AI의 접근성을 결합한 것으로, 다양한 기업과 기관들은 이를 활용해 공격자들보다 한발 앞서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보다 선제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AI 기반 보안을 마련할 수 있다.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스트라타, 프리즈마, 코어텍스 등 자사 플랫폼 전반에 걸쳐 프리시전 AI를 적용해 주요 사용 사례에 대한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먼저 AI의 악의적인 사용과 관련된 잠재적인 부정적인 영향 또는 위험에 대응하기 위해 AI 기반 보안 조치를 사용하는 전략을 펴고 있다.

프리시전 AI 시큐리티 번들은 어드밴스드 URL 필터링, 고급형 선제 방어, 어드밴스드 와일드파이어 및 어드밴스드 DNS 시큐리티로 구성된 고급형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라인 AI를 활용해 정교한 웹 기반의 공격, 제로데이 공격, 우회방식의 커맨드 앤 컨트롤 공격, DNS 하이재킹 공격을 방어한다.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AI 보안 프레임워크의 무결성을 우선순위에 두고, 컴플라이언스를 향상시키며, 개발 초기 단계부터 배포까지 데이터 노출을 최소화하는 안전한 AI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AI 액세스 시큐리티는 조직 내에서 구성원들이 안심하고 AI 도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보안 팀이 완전한 가시성, 강력한 제어, 데이터 보호 및 선제적 위협 방지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프리즈마 클라우드 AI 보안 태세 관리는 취약성을 식별하고 모델, 애플리케이션, 리소스의 잘못된 구성의 우선순위를 지정하여 AI 에코시스템을 보호한다. 컴플라이언스를 개선하고 데이터 노출을 최소화하여 AI 보안 프레임워크의 무결성을 확보한다.

AI 런타임 시큐리티는 전체 AI 앱 에코시스템을 보호하고 프롬프트 인젝션, 모델 DoS, 안전하지 않은 출력 파일 등과 같은 런타임 위협으로부터 보호하여, 안전한 환경에서 AI 기반 앱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AI 기반 코드-투-클라우드 기능을 통해 AI 공격 경로 및 영향 범위 분석, 복잡한 위험, 초기 익스플로잇에서 위험이 확산될 수 있는 잠재적 침해 경로 및 신속한 해결 단계를 파악하는 위험 완화 가이드를 제공한다.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세 가지 플랫폼에서 ‘프리시전 AI’로 구동되는 코파일럿을 통해 보안을 간소화하고, 실질적인 자율 보안 운영을 가능케 한다.

팔로알토 네트웍스 코리아 박상규 지사장은 “국내 주요 기업들을 중심으로 생성형 AI 적용 사례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에 따른 보안 위협도 크게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다. 생성형 AI에 대한 기대와 더불어 안전성에 대한 리스크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다루는지가 앞으로의 AI 경쟁에 화두가 될 것이다”라며,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또 한번의 새로운 혁신을 통해 국내 고객들이 안심하고 생성형 AI를 활용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