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엘, 기업 전용 언어 AI 솔루션 ‘딥엘 포 엔터프라이즈’ 선보여
딥엘, 기업 전용 언어 AI 솔루션 ‘딥엘 포 엔터프라이즈’ 선보여
  • 박시현 기자
  • 승인 2024.06.0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가격 정책과 패키지로 도입 장벽 완화, 기업용 용어집 등 개인화 기능 담아
‘딥엘 포 엔터프라이즈’는 대규모 조직에서 AI 툴을 도입하고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 가격, 패키징으로 구성됐다.
‘딥엘 포 엔터프라이즈’는 대규모 조직에서 AI 툴을 도입하고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 가격, 패키징으로 구성됐다.

[디지털경제뉴스 박시현 기자] 딥엘이 기업 전용 언어 AI 솔루션 ‘딥엘 포 엔터프라이즈’를 출시했다. 딥엘 포 엔터프라이즈는 대규모 조직에서 AI 툴을 도입하고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 가격, 패키징으로 구성됐다.

딥엘 포 엔터프라이즈는 딥엘의 기업용 언어 AI 플랫폼의 연장선으로, 조직 전반에 AI 사용을 확대하려는 기업 고객을 위해 새롭게 설계됐다. 주요 특징은 ▲신규 가격 정책과 패키지로 도입 장벽 완화 ▲기업용 용어집 등 개인화 기능 ▲엔터프라이즈 보안 ▲중앙화된 IT 조직이 있는 기업에서도 쉽게 구축 가능한 글로벌 구축, 관리 기능 등이다.

기업은 이를 통해 번역 관련 지출을 예측할 수 있으며, 가격 효율성을 고려한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또 전담 고객 관리자로부터 밀착 지원과 서비스 수준 계약에 따라 가동시간을 보장받을 수 있다. 여기에는 도입 현황을 파악하고 다음 서비스 기간의 사용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는 분석보고서가 포함된다.

딥엘은 “딥엘의 언어 AI 솔루션은 정확성, 보안, 입증된 ROI 향상 효과로 이미 전 세계 수만 개의 조직의 신뢰를 받고 있다”면서 “이번 신제품 출시는 이미 여러 비즈니스 사용 사례에 입증된 딥엘 플랫폼의 자연스러운 발전 단계”라고 밝혔다.

글로벌 리서치 업체 포레스터의 생성형 AI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 AI 의사 결정권자의 90% 이상이 내부 및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생성형 AI를 도입할 구체적인 계획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절반가량이 생산성 향상(47%)을 주요 목표로 꼽았고, 혁신(44%)과 비용 효율성(41%)이 그 뒤를 이었다.

이처럼 AI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언어 AI는 전 세계가 더욱 연결됨에 따라 운영 효율성 향상, 고객 경험 개선, 비즈니스 글로벌 확장 지원 등 기업이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가장 중요하고 전략적인 투자 중 하나로 부상했다.

딥엘이 올해 포레스터에 의뢰해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딥엘을 사용한 글로벌 조직은 번역 시간을 90% 단축하고 워크로드를 50% 줄임으로써 345%의 ROI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딥엘 플랫폼은 최첨단 데이터 암호화, ISO 27001 및 SOC 2 타입 2 등 사용자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엔터프라이즈급 보안으로 대규모 조직에서도 관련 보안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