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시민과 함께하는 ‘참여형 사회공헌활동’ 전개
한국야쿠르트, 시민과 함께하는 ‘참여형 사회공헌활동’ 전개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9.08.08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헌활동과 함께 특색 있는 사업 통해 고객과 사회 모두가 건강한 문화 만들기 앞장서

한국야쿠르트가 고객을 비롯한 사회구성원의 참여에 따라 기업이 기부금을 조성하는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건강한 기부 문화 조성을 위해 한국야쿠르트는 2014년부터 시작한 ‘기부하는 건강계단’을 비롯해 ‘건강약속 3.3.3’과 ‘서초구 건강계단’과 같은 다양한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3가지 사회공헌활동 모두 걷기와 같이 참여자의 건강을 위한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기부하는 건강계단’은 2014년에 서울시민청에 최초로 설치한 건강계단이다. 계단을 오를 때마다 이용자당 10원의 기부금이 적립된다. 발을 내딛는 계단에 다채로운 가야금 소리가 울리고 조명에 빛이 들어와 이용자에게 이색적인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생활 속 건강 습관을 장려하며, 계단 이용의 재미는 물론 이용자 수만큼 후원금도 지원한다.

2015년, 한국야쿠르트는 ‘기부하는 건강계단’ 이용자 급증에 따라 서울 고속터미널역에 2호 건강계단을 추가 설치했다. 현재 여러 기관과 기업에서 후원에 나서 서울 6개 지역에서 운영 중이다.

한국야쿠르트가 소비자의 비만 예방을 돕고자 시작한 '건강약속 3.3.3'은 참여자가 건강을 위해 걸은 걸음 수가 건강어플리케이션 ‘워크온’에 적립된 만큼 한국야쿠르트에서 기부금을 조성한다. 첫 해에만 5,812명의 시민이 참여해 총 9,580kg을 감량했다. 최근에는 걷기, 싱겁게 먹기 등 건강한 생활 습관 실천을 장려하는 캠페인으로 의미를 확대해 실시 중이다. 

한국야쿠르트가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으로 마련한 기부금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홀몸노인을 위해 사용한다.

앞으로도 한국야쿠르트는 방문판매 네트워크를 이용한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함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특색 있는 사업을 통해 고객과 사회 모두가 건강한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