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그레이드 0 규격 디지털 절연기 출시
TI, 그레이드 0 규격 디지털 절연기 출시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0.03.03 1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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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온에서 작동하는 HEV/EV 시스템의 통신과 보호 기능 제공
TI가 새로 출시한 그레이드 0 규격 디지털 절연기는 고온에서 작동하는 HEV/EV 시스템에 대한 통신과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TI가 새로 출시한 그레이드 0 규격 디지털 절연기는 고온에서 작동하는 HEV/EV 시스템에 대한 통신과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TI는 AEC-Q100 표준의 그레이드(Grade) 0 규격의 디지털 절연기를 출시했다.

이 새로운 절연기를 사용하면 하이브리드 전기차(HEV) 및 전기차(EV) 시스템의 저전압 회로를 고전압 상황으로부터 더 잘 보호할 수 있으며, 그레이드 1 규격 IC가 지원할 수 있는 최대 온도인 125°C 아래로 온도를 낮추기 위해 냉각 시스템을 사용해야 하는 것을 피할 수 있다.

또한, 시스템 디자인에 CAN FD(Controller Area Network Flexible Data Rate) 통신을 구현할 때 ISO7741E-Q1에 새로운 TCAN1044EV-Q1 그레이드 0 CAN FD 트랜시버를 결합함으로써 차량내 네트워크(IVN; in-vehicle network) 신호의 보호 기능과 통신 거리를 향상시킬 수 있다.

그레이드 0 규격 IC는 AEC-Q100의 최대 온도 등급(-40°C~150°C) 요건을 충족하며, 가혹한 환경에서 작동하는 HEV/EV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48V HEV의 경우에 내연 엔진과 배터리 시스템이 공존함으로써 IC 주변 공기가 125°C 이상으로 뜨거워질 수 있다.

TI의 새로운 그레이드 0 디바이스인 ISO7741E-Q1과 TCAN1044EV-Q1은 150°C에 이르기까지 안정되게 작동하므로 BOM을 높이거나 설계의 복잡성을 더하지 않으면서 HEV/EV 시스템의 고온 부분에 사용할 수 있다.

ISO7741E-Q1은 TI의 커패시티브 절연 기술을 사용해 업계에서 가장 높은 1.5KVRMS의 작업 전압과 5kVRMS의 절연 전압을 지원하므로 스타터 제너레이터, 쿨링 팬, 트랙션 인버터 같이 절연 장벽을 통해서 신호 전달을 필요로 하는 HEV/EV 파워트레인 및 HVAC 시스템에서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작동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이 디바이스 제품은 정격 공통 모드 트랜션트 내성이 ±100kV/ms로 높고 ±8kV의 IEC 61000-4-2 접촉 방전 보호로 가혹한 차량 환경에 추가적인 시스템 차원의 보호를 제공한다.

CAN FD 버스 디자인에 ISO7741E-Q1과 TCAN1044EV-Q1을 결합함으로써 차량용 고속 통신을 위한 ISO 11898-2:2016 타이밍 표준을 충족하고 IVN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희생하지 않으면서 통신 거리와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그레이드 0 디지털 절연기 ISO7741E-Q1은 10.3mm x 7.5mm 16핀 SOIC 패키지로 제공되고, 가격은 1천 개 단위로 1.49달러이다. 그레이드 0 CAN FD 트랜시버 TCAN1044EV-Q1은 4.9mm x 3.91mm 8핀 SOIC 패키지로 제공되고, 가격은 1천 개 수량일 때 개당 0.43달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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