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중소벤처기업부와 협약 체결
Arm, 중소벤처기업부와 협약 체결
  • 최종엽 기자
  • 승인 2020.04.23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간 매년 10개의 국내 스타트업에 ‘Arm 플렉서블 액세스’ 지원
Arm이 중소벤처기업부와 협약을 맺고 국내 스타트업에 ‘Arm 플렉서블 액세스’를 지원한다.
Arm이 중소벤처기업부와 협약을 맺고 국내 스타트업에 ‘Arm 플렉서블 액세스’를 지원한다.

[디지털경제뉴스 최종엽 기자] Arm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앞으로 3년간 매년 10개의 국내 스타트업에 ‘Arm 플렉서블 액세스(Arm Flexible Access)’를 지원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국내 반도체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이 보다 자유롭고 유연하게 SoC를 설계할 수 있도록 Arm 플렉서블 액세스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총 3년간 유효한 이번 협약 내용에 따라, Arm은 중소벤처기업부에 Arm 플렉서블 액세스를 제공하고, 중소벤처기업부는 일부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을 선정해 Arm IP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Arm 플렉서블 액세스는 SoC 설계 팀이 IP 라이선스를 구입하기 전에 프로젝트를 먼저 시작한 후, 생산 단계에서 실제로 사용되는 IP에 대한 비용만 지불할 수 있도록 하는 계약 유형이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설계 팀이 실험, 혁신, 그리고 설계를 보다 자유롭게 수행할 수 있다.

2019년 7월에 출시된 이 새로운 계약 모델은 이미 전세계 파트너들이 Arm 칩 기술에 훨씬 더 빠르고 쉬우며 유연한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Arm 파트너사들의 Arm 플렉서블 액세스 계약 체결 수는 매주 약 1건꼴로 늘어나고 있다.

해당 투자 프로그램은 매년 10개의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들을 선정해 1년간 Arm 플렉서블 액세스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다. 선정된 스타트업과 벤처기업들은 Cortex CPU, Mali GPU, 시스템 IP, 보안 IP, 물리 IP, 그리고 소프트웨어 도구 및 모델 등 Arm의 광범위한 IP를 활용해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다.

Arm은 다국적기업 중 처음으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자상한 기업(자발적 상생협력기업)’이 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국내 중소기업에 많은 지원을 하는 기업들을 ‘자상한 기업’으로 선정한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Arm과의 이번 협약은 국내 팹리스의 혁신과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글로벌 반도체 생태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협력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