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X 신입사원 채용 연계 공모전’ 진행
LG유플러스, ‘UX 신입사원 채용 연계 공모전’ 진행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0.08.31 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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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 코로나 시대 주제, 신규 서비스 디자인 등 3개 분야 9월 18일까지 모집
LG유플러스는 공모전을 통해 디자인과 UI/UX, 고객 리서치 분야 우수 인재를 채용한다. 사진은 서울 LG유플러스 마곡사옥에서 LSR/UX담당 직원들이 ‘LG유플러스 UX 신입사원 채용 연계 공모전’ 모집을 알리는 모습
LG유플러스는 공모전을 통해 디자인과 UI/UX, 고객 리서치 분야 우수 인재를 채용한다. 사진은 서울 LG유플러스 마곡사옥에서 LSR/UX담당 직원들이 ‘LG유플러스 UX 신입사원 채용 연계 공모전’ 모집을 알리는 모습

[디지털경제뉴스 김재원 기자] LG유플러스는 공모전을 통해 디자인과 UI/UX, 고객 리서치 분야 우수 인재를 채용한다.

공모 분야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고객가치를 전달하는 ▲신규 서비스 디자인 ▲UX/UI 전략 ▲고객 인사이트 제안 등 3개이다.

LG유플러스는 ▲고객/시장 분석 능력 ▲고객가치 기반 UX 도출 능력 ▲쉽고 재미있고 고객에게 매력적인 디자인 표현 능력 ▲논리성, 창의성 및 사업 영향력 등을 기준으로 작품을 평가한다.

분야별로 입상한 ▲’골드(GOLD)’ 3인에게 각각 상금 100만원과 상장 ▲’실버(SILVER)’ 3인에게 각각 상금 50만원과 상장 ▲’브론즈(BRONZE)’ 3인에게 상장을 수여한다. 입상자에게는 신입 채용 연계형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별도 우수작도 추가 선정, 인턴십 참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9월 24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이후 10월 중 인적성 검사와 AI영상 면접, 1차 면접을 거쳐 다른 직무 신입 채용 지원자들과 함께 11월에 인턴십을 수행하게 된다. 12월 최종 면접 후 2021년 1월 LSR/UX담당 신입사원으로 LG유플러스에 입사한다.

입사 후에는 LG유플러스의 5G, 스마트홈 등 다양한 제품, 서비스의 고객 경험을 최적화할 수 있는 UX 전략과 기획, GUI 디자인, 고객 트렌드/라이프스타일 리서치 관련 직무를 담당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 기준 2021년 2월 이전 졸업예정 또는 경력 2년 미만 기졸업자(전공 무관)이며, 9월 18일까지 LG유플러스 UX 공모전 홈페이지에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개인만 참가 가능하며 분야별로 중복 참여할 수 있다. 타 공모전 수상작은 출품할 수 없다. 모집 분야별 구체적인 작성가이드와 제출 분량, 형식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LG유플러스 유혜종 LSR/UX담당은 “최신 ICT 기술과 트렌드에 대한 풍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창의적이고 논리적이며 완성도 있는 작품에 높은 점수를 줄 것”이라며 “공모전을 통해 입사한 선배 직원들이 직무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만큼 훌륭한 UX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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