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iN 엑스퍼트 출시 1주년 성과 뚜렷
네이버 지식iN 엑스퍼트 출시 1주년 성과 뚜렷
  • 이동진 기자
  • 승인 2020.12.04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0여개 분야 6천여명의 전문가와 사용자 연결, 약 40만건 상담과 클래스 등 진행

[디지털경제뉴스 이동진 기자] 네이버의 지식iN 엑스퍼트가 출시 1년을 맞이했다.

엑스퍼트는 작년 11월 말, 세금, 노무, 심리상담 등 3개 분야로 시작해 1년 동안 운세, 교육, 영양/다이어트, 피트니스, 자산컨설팅 등 실생활에 필요한 70여개 분야로 카테고리를 확대했으며, 활발하게 참여 중인 전문가들도 6천여 명으로 크게 증가했다.

기존 1:1 메신저 기반의 상담으로 시작한 엑스퍼트는 음성·영상 상담, 맞춤형 라이브 클래스, VOD 클래스 등의 상담 및 강의의 연결 방식을 다양하게 발전시켜 왔으며, 현재 1만 7천 여개의 전문 프로그램에서 약 40만 건을 진행하는 등 전문가와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엑스퍼트는 출시 1주년을 맞아, 더 다양한 사용자들이 엑스퍼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상담 쿠폰을 증정하는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친구들에게 엑스퍼트를 추천하는 이들에게, 본인과 친구 모두에게 상담에 활용할 수 있는 엑스퍼트 쿠폰을 제공하며, 추가 쿠폰과 페이 등을 선물 받을 수 있는 룰렛 참가권도 추천인에게 지급된다. 쿠폰으로 엑스퍼트와의 상담 프로그램을 경험한 이들이 SNS에 체험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1천 명에게 엑스퍼트 굿즈도 제공할 예정이다.

네이버 지식iN 엑스퍼트의 강춘식 리더는 "전문가들과 연결될 수 있는 새로운 시도로 오픈한 엑스퍼트가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전문지식과 재능이 있는 누구나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는 연결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